메뉴 닫기

수용성비타민C

아까운 영양소 버리지 말고 200% 섭취하기 / KBS뉴스(News)

수용성비타민C

건강보조식품 ‘SPASH’ 관계자는 "많은 영양소들이 권장량 혹은 섭취량이 정해져 있는 반면, 비타민C는 수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필요한 만큼만 체내에 흡수되고 나머지는 소변을 통해 배설된다. 다만 비타민C를 먹을 땐 음식보다는 영양제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수용성 비타민에 속하는 비타민C의 효능은 다양하다.

비타민C는 수용성, 레티놀은 지용성이라서 동시에 바르면 수용성인 미백제품이 잘 흡수되지 않는다. 임승길 교수는 "비타민A를 과도하게, 꾸준히 섭취하면 고관절 골절 위험이 40%까지 높아진다"고 말했다. 수용성인 비타민C는 많이 섭취해도 쓰고 남은 영양분은 소변으로 배출돼 몸속에 독성이 남지 않는다.

수용성비타민C

◇수용성 비타민은 비타민 B1티아민, 비타민 B2리보플라빈, 나이아신, 비타민 B6, 판토텐산, 비오틴, 엽산, 비타민 B12, 비타민 C이다. 아울러 비타민C 권장량의 10배를 뛰어넘는 고함량 복용은 요산 과다생성으로 이어져 요로결석을 유발할 수 있다. 연어는 양파와 함께 섭취할 시, 지용성 아스타잔틴과 수용성 비타민C가 만나 체내 항산화력을 더욱 높여준다.

그러나 비타민C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필요량만 체내에 흡수되고 나머지는 소변으로 배출된다. 이 과정에서 소변량이 늘고 이에 따라 수용성인 비타민B1이 몸 밖으로 급격히 빠져나간다. 리포솜 구조는 비타민 C는 수용성이라 물에 흡수되고, D는 기름에 녹아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수용성비타민C   스페쉬 버퍼드 비타민C 1000는 빈속에 복용해도 속쓰림이 없는 중성화 비타민C와 글루콘산 아연을 한번에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비타민C를 1000mg 섭취한다고 해서 그것이 모두 체내에 흡수돼 더 큰 효과를 내는 것은 아니라는 의미다. 이에 각 비타민 성분이 서로 영향을 미치지 않아 비타민 보존이 가능하다.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인 비타민C는 수용성비타민으로 세포손상을 유발하는 유해산소로부터 인체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항산화 영양소이다. 데친 음식은 곧장 찬물에 헹궈야 영양소 파괴를 줄일 수 있다. 또한 비타민 C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인 레몬 등의 음식은 오히려 다른 음식들보다 비타민 C. 섭취함으로써 비타민 C의 권장량을 효과적으로 채워줄 수 있다.

항산화 능력, 피로회복 개선, 면역력 강화의 역할은 비타민C 효능들이다. 물론 지용성 비타민과 달리 수용성인 비타민C의 경우 일정량 이상 섭취하면 나머지는 배출됩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