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식이섬유과일

식이섬유를 꼭 먹어야하는 놀라운 이유 5가지

식이섬유과일

배는 수분함량이 90%인 대표적 알칼리성 과일로, 수용성 식이섬유와 팩틴이 풍부하다. 식사 후에 배를 섭취하면 소화ㆍ배변활동을 도와 복부지방을 감소시킨다. 특히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은 고구마, 사과, 콩비지, 아마씨, 양배추, 카카오닙스, 팽이버섯, 미역, 샐러리, 귀리 등이 있다.

사람의 소화효소로는 소화되지 않고 몸 밖으로 배출되는 고분자 탄수화물이다. 대표 과일은 배와 사과다.

식이섬유과일

주로 과일이나 채소에 다량 함유돼 있는 식이섬유는 장 운동을 돕고, 체내 독소와 노폐물이 배출되도록 만들어 소화기능을 활성화한다. 배는 수분 함량이 90퍼센트에 달하는 대표적인 알칼리성 과일로, 수용성 식이섬유와 펙틴이 풍부하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로 잘 알려진 복숭아를 과즙 100%로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주스다.

석류 효능은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포만감이 생겨 폭식을 막아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배의 껍질에는 직경 5mm, 과육에는 1~03mm 크기의 석세포가 존재한다. 식사 후에 먹으면 섭취한 음식과 함께 천천히 소화작용을 돕는다.

식이섬유과일 체중 감량 자두는 장에서 지방의 흡수를 막고 배출을 돕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이다. 식이섬유와 과일이 함유돼 간편하고 깔끔하게 홍삼을 섭취하고자 하는 여성에게 적합하다. 비타민과 무기질, 식이섬유가 함유된 과일을 월령에 맞게 배합한 7가지 다양한 상품구성으로 출시해 아이 간식뿐 아니라 저월령 아기의 이유식으로 선택의 폭이 넓다.

아울러 하루에 물 2L 마시기, 외출 후 바로 씻는 습관, 과일ㆍ채소 등 식이섬유 섭취하기 등도 추천한다. 그러나 과일은 충분한 수분과 식이섬유, 비타민과 미네랄, 칼륨 등 풍성한 영양소를 가진 완벽한 자연식품이다.

그중 사과는 눈 건강에 매우 좋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