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실버푸드

메디푸드 무스웰 영양푸딩

실버푸드

음식을 씹고 소화시키는 힘이 약해진 노인들을 위한 식품인 실버푸드 시장이 해를 거듭할 수록 커지고 있다. 어르신들의 입맛과 영양을 고려한 맞춤형 도시락이 개발되고 있고 이들 가정에 음식을 배달하고 안부도 묻는 특화된 업체도 등장했습니다. 김영우 바른미래당 광주 동구청장 후보는 22일 “실버건강푸드사업의 도입을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경남도농업기술원이 개발한 항노화 실버푸드 ‘울금 발효액을 이용한 채소 초절임’. 경남도농업기술원 제공 경남도농업기술원이 개발, 특허를 낸 ‘항노화 실버푸드’ 가 인기리에 농촌 주부 등에게 전파되고 있다. 아워홈 맛·영양·모양 일반식 수준으로 일반육보다. ‘실버푸드’ ‘고령친화식품’ ‘케어푸드’ 등으로 불리는 연화식은 식품업계에선 미래 성장사업 분야로 꼽힌다.

실버푸드

16일 통계청에 따르면 올해 인구 추계상 65세 이상 노인인구는 전체 인구의 3%만1000명에 달한다. "노인을 위한 실버푸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부드러운 음식이 필요한 어린이나 일반인 등을 위한 식품으로 저변을 확대할 것입니다. ‘100세 시대’ 이끄는 실버푸드…하림도 뛰어든다 국내 닭고기 시장 1위 업체인 하림이 실버푸드 사업에 진출한다.

경남도농업기술원  경남도농업기술원이 개발한 항노화 실버푸드 조리기술을 익히고 노년기 균형 잡힌 식생활을 실천하기 위한 실버푸드 전수반을 실시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식품업계가 앞다퉈 블루오션으로 떠오른 ‘실버푸드고령친화식품’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실버푸드 시장·고령친화산업단지 유치 공약 김영우 바른미래당 광주 동구청장 후보는 22일 보도자료를 통해 “실버건강푸드사업의 도입을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겠다”고 공약했다.

실버푸드 김 회장은 고령층을 위한 실버푸드사업에서 하림그룹의 새로운 모험과 도전의 기회를 찾고 있다. "미래 먹거리 찾아라" 이정인 대표의 특명 유아식 시장 본격 진출… ‘실버푸드’ 개척 분주 남양유업이 새로운 먹거리를 확보하기 위해 분주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고령화시대를 맞아 노인들을 위한 실버푸드 시장이 뜨고 있습니다.

실버푸드 시장도 크게 확대되고 있다. 심화되는 고령화, 실버 푸드시장 온다 나물 종류의 채식을 좋아하는 시니어도 있고 육식을 선호하는 이들도 있다. 특히 시력 개선이나 관절 질환 등에 효과가 있는 글루코사민%이나 칼슘%, 루테인% 등 건강식품 판매량이 눈에 띄게 늘었다.

식품업계는 고령사회 진입에 맞춰 실버푸드 시장을 연다. 고령화가 급속도로 진행되면서 노년층을 위한 맞춤형 음식 ‘실버푸드 Food’가 각광을 받고 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