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쌈장레시피

☆아주 맛있는 쌈장만들기1ㅡ유쾌 상쾌 따뜻☆

쌈장레시피

‘알토란’에서 달걀찜, 반숙 달걀장, 쌈밥, 참치쌈장, 토마토 장아찌, 토마토. 이날 방송에서는 달걀찜, 반숙 달걀장, 쌈밥, 참치쌈장, 토마토 장아찌토마토 무침이 소개됐다. 쌈장은 주로 고기나 야채를 찍어먹는 용도로 사용돼왔지만 몇 해 전부터 소비자들 사이에서 라면에 쌈장 반 숟가락을 넣으면 진한 국물 맛을 낼 수 있다고 알려지면서 ‘쌈장라면 레시피’가 유행처럼 번졌다.  쌈장을 라면에 한 스푼 정도 넣으면 진한 국물 맛을 낼 수 있어 다양한 매체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 레시피’로 소개된 바 있다.

가지를 마른 팬에 먼저 구우면 가지볶음을 더욱 쫄깃하게 만들 수 있다. 이어 김하진 요리연구가는 추억 속 ‘어머니 밥상’ 단골 메뉴로 멸치의 깊은 감칠맛 그대로 담은 멸치젓쌈장과 멸치젓쌈장으로 만드는 초간단 멸장톳무침 레시피를 소개한다.  끓인 양파는 양파를 잘게 썰어 밑국물에 끓여준다.

쌈장레시피

바다밥상’편에서는 김하진 요리연구가가 나와 멸치젓쌈장과 멸장톳무침 레시피를공개했다. 소비자들 사이에서 라면에 쌈장 반 숟가락을 넣으면 진한 국물 맛을 낼 수 있다고 알려지면서 ‘쌈장라면 레시피’가 유행처럼 번졌다. ‘쌈장라면’은 라면에 쌈장을 넣어 먹는 소비자 레시피를 제품화한 것이다.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 10월 제철 밥상 레시피가 공개됐다. 깻잎 위에 밥과 쌈장을 올려 줍니다.

쌈장레시피 삼양식품, 소비자 레시피 담은 ‘쌈장라면’ 출시 삼양식품이 라면에 쌈장을 넣어 먹는 소비자 레시피를 제품화한 ‘쌈장라면사진’을 출시했다. 고소함과 감칠맛을 살리고 건강까지 챙긴 참치쌈장의 특급비법에 관심이 쏠린다. 방송을 통해 백종원 쌈장 등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쌈장 레시피가 유행하기도 했다.

쌈장은 주로 고기나 야채를 찍어먹는 용도로 사용돼왔지만 몇 해 전부터 소비자들 사이에서 라면에 쌈장 반 숟가락을 넣으면 진한 국물 맛을 낼 수 있다고 알려지면서 ‘쌈장라면 레시피’가 유행처럼 번졌다. ‘살림 9단의 만물상’ 꽃게무침, 다진고기 가지볶음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삼양식품은 13일 라면에 쌈장을 넣어 먹는 소비자 레시피를 제품화한 ‘쌈장라면’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집밥 백선생3’에서는 이른바 ‘백종원참치쌈장’ 만드는 법이 소개됐다.   멸치젓쌈장은 멸치젓갈의 멸치를 손질하고 굵직하게 채를 썰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