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쑥떡레시피

집에서 쑥개떡 만들기~

쑥떡레시피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크리스마스 레시피가 화제다. 음식 부재료로 와인은 엄청나게 쓰이고, 맥주도 쓰이고, 일본 청주, 중국의 황주 등 기본적으로 레시피에. 봄 냉이를 이용한 ‘냉이정과’와 ‘쑥떡’, 상큼한 봄 칵테일인 ‘춘삼월댕기’가 마련돼 있다. 그러나 요리의 고수들은 요리법이나. 쑥떡이 디저트로 제공된다.

이원일 셰프의 ‘초코 모찌 맛있찌’ 레시피는 초코 비스킷을 으깨면서 시작된다. 이에 최현석 셰프는 전통적인 레시피를 따른 ‘수플레가 머랭’을, 이원일 셰프는 초콜릿, 비스킷, 쑥떡, 아이스크림을 활용한 케이크 ‘초코 모찌 맛있찌’를 선보였다.

쑥떡레시피

2005년 오픈, 7년 만에 쑥떡으로 전국적인 유명세를 얻고 있는 비결을 ‘떡함지’의 차재석 대표에게. ‘떡함지만의 레시피’를 완성했다. 사철 공급이 가능한 제 1 쑥 가공공장 내에 냉동쑥 증숙기 라인을 설비하여 해풍쑥떡과 쑥차, 건조 쑥 등. 홈페이지에는 쑥차, 쑥개떡, 쑥연근전, 쑥해물칼국 수 등의 요리 레시피도 소개되어 있다. 이에 ‘냉장고를 부탁해’ 제작진은 이원일 셰프의 ‘초코 모찌 맛있지’의 레시피를 공개했다.

지난봄에 뜯어놓은 쑥을 찧어 빚은 쑥떡이었다. 명절은 물론이고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있을 때마다 어김없이 등장한 떡은 송편, 인절미, 가래떡, 절편, 쑥떡 등 헤아리기 어려울 만큼 다양한 종류로 발전해왔다. 찹쌀쑥떡 재료 찹쌀가루 5컵, 쑥가루 2, 소금 1/2, 설탕 1, 물 1/3컵, 팥 1/2컵, 물 3컵, 팥앙금 1/2컵 만들기 ▶요리 시간 50분 과정 1 찹쌀가루에 쑥가루, 소금, 설탕을 섞는다.

쑥떡레시피 초창기엔 떡집과 회사 일을 병행하는 ‘투잡’을 선택했다. 순남시래기는 3대째 내려오는 건강 레시피를 가지고 있다. 트랜드코리아 제공 여기에 황금비율 레시피로 칼칼하고, 얼큰한 맛을 뽑아 냈습니다.

물을 넣고 손으로 대충 비빈다. 요리책에 소개된 레시피에 충실하면 실패할 확률은 줄어든다. 도마수육정식, 쑥떡떡갈비 등 다양한 메뉴를 통해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며, 전 메뉴 포장이 가능하여 매장매출 외 부가수익을 얻을 수 있다.

또 한편으로는 떡 만드는 기술을 배우고 제비쑥떡의 표준 레시피를 개발하기 위해 비지땀을 흘렸다. 국내산 쑥으로 만든 쑥떡 와플이 베스트 메뉴.위치 서울시 강동구 아리수로61길 105문의 02-3426-1930“넓고. 바리스타 일본인 남편이 원두를 볶고 한국인 아내는 일본에서 배운 레시피로 디저트를 만든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