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아연 효능에 대해서

아연 효능에 대해서

 

아연은 광물입니다. 건강을 위해 매우 적은 양의 아연이 필요하기 때문에 “필수적 미량 원소”라고 불립니다.

인체는 과도한 아연을 저장하지 않기 때문에 식단의 일부로 규칙적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아연이 많은 음식은 붉은 고기, 가금류, 그리고 물고기입니다.

아연 결핍은 키가 작고,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능력이 저하되며, 고환과 난소가 제대로 기능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아연결핍, 어린이의 급성 설사, 느린 상처 치유, 그리고 윌슨 병을 포함 치료와 예방을  위해 경구 복용합니다.

아연 효능으로는 면역력을 높이고, 부족한 영유아의 성장과 발열을 개선하며, 일반적인 감기 및 재발성 귀염, 독감, 상부 호흡기 감염, 낮은 호흡기 감염, 돼지 독감, 방광 감염, 귀 울림, 심각한 머리 부상 등을 치료하는데도 사용됩니다. 이것은 또한 기생충에 의한 말라리아와 다른 질병에도 사용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시력 퇴화라고 불리는 눈병, 야맹증, 그리고 백내장에 아연을 사용합니다. 그것은 또한 천식, 당뇨병과 관련된 신경 손상, 고혈압, 에이즈/HIV와 관련된 임신 합병증, HIV와 관련된 설사와 에이즈 관련 증후군, 에이즈와 관련된 감염, 그리고 높은 혈중 빌리루빈 수치에도 사용됩니다.

또한 구강 거식증, 강박증, 우울증, 임신 후 우울증, 치매, 마른 입, 주의력 결핍-고체력 장애, 간뇌증, 알코올 관련 간질환,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염증 등에도 복용합니다.

남자들의 발기부전뿐만 아니라 남성 출산 문제와 전립선 확대 문제에 도움이 되는 아연 효능도 있습니다.

아연은 골다공증, 난소의 낭종, 류머티스 관절염, 척추관절염, 사마귀, 간질환자의 근육경련 뿐만아니라 낫세포병, 가려움증, 로사세아, 탈모, 건선, 건선, 습진, 여드름, 타라세미아, 알츠하이머병, 다운증후군, 한센병, 낭포성 섬유증 등에도 사용됩니다.

아연 효능 때문에 몇몇 운동선수들은 운동 경기력과 힘을 향상시키기 위해 아연을 복용하기도 합니다.

아연은 여드름, 당뇨병, 다리 궤양, 기저귀 발진, 사마귀, 노화된 피부, 얼굴의 갈색 패치, 헤르페스 심플렉스 감염, 기생충 감염, 그리고 상처 치료 속도를 높이기 위해 피부에 바르기도 합니다. 배변 조절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항문에도 바릅니다.

아연 구연산염은 치약과 구강 세척에 사용되어 치석 형성 및 치석염을 예방합니다. 아연은 또한 입냄새를 치료하기 위해 껌, 사탕, 그리고 가글에도 사용됩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