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암환자에게좋은과일

암예방에 좋은 음식

 

암환자에게좋은과일

단백질이 풍부한 살코기나 생선, 두부, 달걀, 콩류 등이다. 하지만 이런 김치가. 젓갈, 설탕, 과일을 사용하지 않는다. 질 좋은 단백질을 섭취해야 한다.

우선 레몬밤 분말의 경우 요구르트에 뿌려서 먹거나 과일주스를 마실 때 넣어서 먹어도 좋다. 국민일보DB 국가암정보센터와 함께하는 ‘암환자 생활백서-소화기증상’ 세 번째로 ‘변에’의 원인과 예방. 또한 식사 전에 과일 주스를 마시는 것과 식사 후에 따뜻한 음료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된다. 아직도 밝혀내야할게 많습니다.

암환자에게좋은과일

그래서 좋은 음식을 먹으면 몸이 건강해지고 정신적으로도 편안한 상태가 됩니다. 녹즙과일 주스를 하루 한두잔 섭취하여 신선한 영양소를 공급하는 것도 좋다.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 항산화 물질을 많이 가지고 있는 채소나 과일은 치료가 끝난 암환자에게는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과일은 당뇨병 환자 뿐 아니라 암 환자에게는 좋지 않다. 채식주의자들 사이에서도 극단적으로 불리는 그들은 과일, 그것도 낙과와 견과류만 허용한다.

암환자에게좋은과일 두뇌의 노화억제와 뇌신경의 활성산소 방지를 위해 천연항산화제인 과일과 채소를 골고루 먹되 과일과 채소를 섞어먹지 않는다. 비타민과 무기질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바로 암환자들 중 특히 항암, 방사선 치료를 받는 환자들이 회 등 조리되지 않은 음식을 먹으면 안 되는 이유를 잘 설명해주기 때문이다.

또 암 환자에게 특히 흔하게 나타나는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도 생활습관 관리가 필수적이다. 몸과 마음은 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