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애디슨병 원인과 증상 치료방법에 대해서

애디슨병 원인과 증상 치료방법에 대해서

애디슨 병은 부신에서 보기 드문 질환입니다.

부신은 신장의 위에 있는 두 개의 작은 분비선입니다. 그들은 코티솔, 알도스테론 그리고 아드레날린과 같은 필수적인 호르몬을 생산합니다.

애디슨병에서는 부신이 손상되어 코티솔과 알도스테론이 충분히 생산되지 않습니다.

영국의 약 8,400명의 사람들이 애디슨 병을 앓고 있습니다. 30세에서 50세 사이에 가장 흔하지만, 어느 연령대의 사람들에게나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남성보다 여성에게도 더 흔합니다.

 

애디슨병 초기증상은

우울증이나 독감 같은 다른 일반적인 건강 상태와 비슷합니다. 다음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피로증(에너지 또는 동기가 부족합니다)
•근육의 약점입니다
•기분이 낮습니다
•식욕 감퇴와 의도하지 않은 체중 감소가 있습니다
•갈증도 증가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문제들은 더 심각해질 수 있고 여러분은 어지럼증, 실신, 경련, 그리고 탈진 같은 더 많은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또한 어두운 피부, 또는 어두운 입술이나 잇몸의 작은 부위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항상 애디슨 병 때문에 생기는 것은 아니지만, 여러분은 GP를 봐야 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조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애디슨병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이 질환은 대개 면역체계에 문제가 생겨 부신(부신피질)의 외층을 공격하게 되어 스테로이드 호르몬 알도스테론과 코티솔의 생성을 방해합니다. 왜 이런 일이 생기는지는 분명치 않지만, 영국에서는 70~90%의 사건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다른 잠재적인 원인으로는 결핵과 같은 부신을 손상시킬 수 있는 조건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영국에서 드문 일입니다.

애디슨병 치료방법

애디슨의 병은 없어진 호르몬을 대체하는 약으로 치료됩니다. 평생 그 약을 먹어야 할 거예요.

치료를 받으면 애디슨 병의 증상을 크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 질환이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정상적인 수명을 가지고 있으며, 거의 제한 없이 활동적인 삶을 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디슨 병을 앓고 있는 많은 사람들은 또한 그들이 피로감을 다스리는 법을 배워야 한다는 것을 발견했고 당뇨나 활동적이지 않은 갑상선 같은 관련 건강 조건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애디슨 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부신 위기라고 불리는 급격한 증상의 악화 위험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것은 약을 먹지 않아서 혹은 다른 질병 중에 몸의 코티솔 수치가 현저하게 떨어질 때 일어날 수 있습니다.

 

부신 기능 저하증 – 애디슨병

부신은 좌우 신장 위에 한 쌍으로 이루어진 내분비 기관으로 생명유지에 중요한 내분비선입니다. 애디슨병은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질환입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