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어린이용영양제

어린이 영양제 성장 발육엔 텐텐 !! 구경하러 오세요~ 신기한 미니볼도 소개해요~

어린이용영양제

어린이는 자기가 좋아하는 음식만 골라 먹는 일이 많아 상대적으로 영양 불균형이 발생하기 쉽다. 어린 아이들이 먹기 좋도록 이지컷에 분말타입으로 제작되었으며, 이로 인해 먹는데 있어 위험성이 훨씬 덜 하다. 다만 어린이 비타민D 제품을 고를 땐 첨가물 유무를 따져봐야 한다.

이에 시중에서는 다양한 어린이용 유산균 영양제를 찾아볼 수 있는데, 그 종류도 많고 내세우는 장점도 모두 달라 선뜻 구입하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한미약품이 최근 코엔자임 큐텐 성분을 함유한 어린이 영양제 ‘텐텐’ 츄정을 출시했습니다. 첫 영양제로 찾는 고객 분들이 많은 편이다.

어린이용영양제

어린이용 영양제에는 생각보다 많은 종류의 첨가물이 들어가기 때문이다. 예컨대 소아과는 어린이용 영양제, 산부인과는 빈혈약, 정형외과는 칼슘제, 안과는 눈 영양제 등이 해당된다. 시중에는 어린이용 아연 영양제가 다양하게 나와 있는데, 자녀에게 안심하고 먹이려면 무엇보다 ‘화학 첨가물’이 없는 제품으로 골라야 한다.

이들은 맛과 향을 좋게 만들거나 부패를 방지하기 위해 사용된다. 한미약품의 종합영양제 ‘텐텐’은 어린이 영양제. 차별화된 어린이용 제품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멀티비타민 브랜드 뉴트리코어는 비타민D, 엽산, 칼슘 등 식약처 인증 성인용 영양제와 어린이용 키즈멀티비타민미네랄, 키즈칼슘 등에서 화학부형제 제거를 원칙으로 하고 있다.

어린이용영양제 일동제약은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복합 영양제 ‘키드골드츄어블정’을 시 판했다. 성장 부진, 허약 체질이거나 음 식을 가리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해 개발됐다. 아이의 올바른 성장 발달과 건강 증진을 위해 각종 영양제를 챙기는 부모가 많다.

소아과에서는 어린이용 영양제, 산부인과에서는 빈혈약, 정형외과에서는 칼슘제, 안과에서는 눈 영양제 등 병원 진료과목과 관련이 있는 건강보조식품을 많이 판매한다. 그렇다면 어린이용 아연 영양제인 ‘키즈징크’ 제품을 구입할 때 주의할 점은 무엇일까. 가장 중요한 것은 첨가물이다. 시중에 나와 있는 어린이용 비타민 영양제는 종류가 상당히 많고 제품마다 특징도 제각각이기 때문에 아이에게 가장 적합한 제품이 무엇인지 꼼꼼히 따져본 뒤 구입해야 한다.

영양 전문가들은 "종합영양제 혹은 멀티비타민제 등 어린이용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하고, 편식으로 인한 영양 불균형을 바로 잡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어린이용 영양제는 아이들이 먹기 쉽도록 특정한 맛과 향이 가미된 제품이 많은데, 이 때 합성착향료나 합성감미료보다는 식물 등 자연 원료로 건강하게 맛과 향을 낸 것이 안전하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