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어묵레시피

쫄깃쫄깃,맛과 영양까지 듬뿍! 수제어묵

어묵레시피

먼저 ‘자연맛술’의 재료는 청주, 백설탕, 황설탕, 물엿, 생강, 청양고추, 계피 등이다. 왼쪽 다시마 한 장과 황태채 한 움큼, 다진 마늘, 어묵 등 사위의 레시피가 접목된 바다라면 준비물. 오른쪽 당장 집에 돌아와 내가 하던 방식에다 사위의 레시피를 접목해보았다.  ‘알토란’에서 메밀묵사발, 양배추강된장, 양배추물김치, 어묵매운탕 레시피를 공개한다.

 ‘알토란’에서 매실청, 매실장아찌, 고추다짐, 콩나물밥, 어묵조림. 또 제철을 맞은 생매실로 아삭함을 최대로 살린 매실장아찌 레시피를 선보인다. ■ 파기름으로 향을 낸 중화풍 ‘어묵비빔면’ 레시피 재료: 라면 1개, 새송이 버섯 1개, 어묵 2장 끓는 물에 라면과 채썬 새송이 버섯과 어묵을 같이 넣고 끓인다.  어묵메밀국수도 예고됐다.

어묵레시피

어묵조림 요리비법을 소개한다. 1작은술 레시피 1 감자와 어묵은 한입 크기로 썰어 준다.

실제로 대전의 한 점포는 어묵탕의 맛을 살리기 위해서 기존 레시피에 점주가 어묵을 추가로 넣고 있었다. 어묵 우동 만들어놓은 국수장국과 물을 1:1의 비율로 섞어 끓인다. 알토란에서는 입맛 살리기 프로젝트 편으로 어묵매운탕, 양배추강된장, 메밀묵사발의 레시피를 선보였다.

어묵레시피 MBN ‘비행소녀’ 캡처 양파 2개, 당근 1개, 대파 2개를 손질한다. 양파는 굵게 채 썰고 대파와 청양고추는 어슷 썰어 준비한다. – 재료 : 어묵, 양파, 파프리카, 목이버섯, 케찹 4T, 물 5L, 설탕 2T, 사과 식초 2T, 전분물 3T 전분가루 5T 레시피 먹기 좋은 크기로 재료들을 썰어줍니다.

한편, 어묵버거는 ‘제 1회 부산어묵레시피 공모전’의 금상 수상작 레시피를 활용해 개발된 신제품이라 더욱 눈길을 끈다. 어묵버거는 ‘제1회 부산어묵레시피 공모전’의 금상 수상작 레시피를 활용해 개발한 신제품이다. 양념장을 준비한다.

새롭게 출시된 신메뉴 7종의 어묵은 78년 전통의 부산 어묵 장인 기술을 바탕으로 남녀노소 모든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환공어묵만의 레시피로 만들어냈다. 국물이 끓으면 어묵을 넣는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