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오이지레시피

물없이 오이지 담그는법 요알못도 만드는 레시피,오이지냉국까지!

오이지레시피

김장용 비닐에 오이를 넣는다. 오이를 흐르는 물에 살짝만 닦아 준비한다. 집에 있는 묵은 오이소박이를 활용해 새콤한 오이지무침을 곁들인 오이지 비빔국수의 레시피를 소개한다.

담그는 오이지 만드는 법을 알토란에서 공개했다.  김장용 비닐에 오이를 넣는다. 31일 방송된 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는 이보은 요리연구가가 절임물을 끓이지 않아도 되는 초간단 오이지 만드는 방법부터 가지와 애호박볶음까지 6월 제철밥상 레시피를 선보였다.

오이지레시피

‘만물상’에서 소개된 초간단 오이지 레시피가 화제다. 8일 오후 방송되는 종합편성채널 MBN ‘알토란’에서는 양파와 오이를 이용한 요리를 선보인다. 지난 5월 31일 방송된 TV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246회에서는 ‘6월 입맛 당기는 제철 밥상’을 주제로 이보은 요리연구가가 출연, 물을 넣지 않고 ‘오이지 담그는 법’과 ‘오이지무침’ 레시피를 선보였다.

지난달 31일 방송된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는 절임물 없이 담그는 초간단 오이짱아찌의 비법이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임성근 조리기능장은 오독오독 씹으면 여름 더위를 한방에 해결할 수 있는 3일 만 완성 오이지 레시피를 공개한다. 싱싱물가정보&알뜰장보기 ‘오이’편 오이는 등산의 필수품으로 혹은 오이지 등 밥반찬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본지는 <오이롤초밥> 레시피를 소개하고자 한다.

오이지레시피 ◆ 오이지 레시피 오이 50개를 흐르는 물에 살짝만 닦아 준비한다.   껍질을 제거한 청양고추를 넣는다. 참외를 반으로 가른다.

한 번 만들면 여러번 먹을 수 있는 국수 장국, 남은 건더기를 활용한 온국수 레시피를 전한다. 이날 공개된 예고영상에서 임성근은 여름 반찬의 꽃인 오이지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LA출장 백선생 감동 레시피로, 냉장고 속 묵은 짠지 초간단 해결법으로 짠지 & 오이지냉국과 씹을수록 일품인 짠지냉국수를 만들어본다.

■ ‘오이지’ 레시피 -오이지 재료: 오이 30개, 참외 10개, 간수 뺀 천일염 400g, 소주 1병, 사과식초 1L, 물엿 1L, 건고추 10개 <오이지 만드는 법> 오이를 면포로 살살 문질러 씻은 후 꼭지를 자른다. 이날 방송에서는 임성근 조리기능장이 ‘오이 밥상’과 관련해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오이지, 오이냉국 레시피를 공개한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