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드라마 왓쳐 범인은 누구? 몇부작 재방송 편성표

OCN 오리지널 시리즈 드라마인 왓쳐(WATCHER)는 시청자로 하여금 많은 생각을 할 수 있도록 잘 고안된 드라마입니다.

 

드라마 왓쳐 범인은 누구?

왓쳐 범인을 한 사람으로 정의하기는 어렵습니다. 사실 극에서도 약간 애매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우선 한태주(김현주)의 손가락을 자른 인물은 사실 너무 어이 없게도 처음 김연군과 실랑이를 벌였던 장해룡의 부하였습니다.

한태주 손가락 절단시 자기가 아는 형님이 있는데 “인간 다움은 어디서 오는 걸까요?”라는 말을 한다고 말합니다.

너무도 쉽게 자신의 상사인 장해룡이 범인일꺼라 생각했는데 극이 진행 되면서 작가의 농간에 넘어가 그가 범인임을 놓치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결국 손가락 절단 범인이 처음 등장해 장해룡에게 죽었던 장해룡 수하임을 알고 나니 작가의 교묘함이 정말 대단해 보입니다.

 

그래서 왓쳐 범인이 장해룡 수하 일까?

한태주와 그의 남편에 대해서는 장해룡 수하가 범인이었지만 최근에 벌어진 일들을 벌인건 경찰청내의 다른 경찰관이었고 이들은 장사회라는 조직에 의해 만들어진 “거북이”라는 살인 청부 업자였습니다. 장해룡도 “거북이”였고  김영군의 어머니를 죽인 것은 장해룡이엇습니다.

최초로 장사회를 조직한 것은 김연군의 아버지인 김재명이었고 그의 동료인 박진우가 조직을 키워 현재는 그 실체와 크기를 알 수 없는 경찰내 사조직이 되었습니다.

박직우와 장해룡을 비롯한 주요 인물이 잡혔지만 마지막 장면에서 경찰청장인 염동숙도 관련이 있음을 보여주면서 끝이 아님을 알려줍니다.

이것이 시즌2를 예고 할지도 모릅니다.

 

왓쳐는 몇부작?

왓쳐는 총 16부작으로 반전과 반전을 거듭하는 과정과 시청자의 추리력이 더해져서 굉장한 재미를 선사했는데요.

특히 왓쳐 범인이 누구인지 정말 여러 혼동을 주며 짐작하기 어렵게 했습니다.

1화 난 나쁜 경찰을 잡는다.

2화  비리수사팀의 시작

3화  검찰 그리고 장기매매1

4화 검찰 그리고 장기매매2

5화  15년만의 재회

6화 위험한 장부

7화 선일암매장 사건

8화 선일암매장 사건

9화 의문의 전화

10화 장부의 행방

11화 정체를 드러낸 장부

12화 거북이의 흔적

13화 끝나지 않은 수사

14화 인간다움은 어디에서 올까요?

15화 밝혀진 15년 사간의 진실

16화 감시자의 선택

 

왓쳐 재방송은 언제?

왓쳐는 종영이 되었고 현재 CJ UXN에서 월,화, 금,토에 재방송을 하고 잇습니다.

현재는 타인은 지옥이다가 후속으로 방영되고 있으며 이 또한 왓쳐를 뛰어넘는 걸작이 아닌가 싶네요.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