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우렁이강된장레시피

강된장 만들기

우렁이강된장레시피

유기농두부버섯전골. 왕우렁이를 넣어 자작하게 끓여낸 우렁강된장이 메인요리이다. ◆ 소라 강된장 레시피 반건조 오징어마리의 껍질과 뼈 제거 후 다리와 몸통을 잘게 썬다. 메뉴구성과 레시피에 대해 연구한 후 오픈을 했다.

쫄깃한 우렁이와 야채 송송, 짭조름한 된장 풀어 자박하게 끓여낸 ‘우렁강된장’. 아삭한 야채 쌈과 함께 먹거나 보리밥에 비벼먹어도 으뜸이다. 볶음 레시피를 전수하는 김수미의 모습이 그려졌다. 레시피처럼 우렁이나 쇠고기, 조갯살을 넣어도 좋고 기호에 따라 두부, 오징어를 더해도 맛있다.

우렁이강된장레시피

지금이 우렁이, 소라가 잡히는 철이라 맛이 좋다"고 설명했다. 지금이 우렁이, 소라가 잡히는 철이라 소라를 사용한다"고 소개했다. 9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시사교양프로그램 ‘2TV 저녁 생생정보’이하 ‘생생정보’의 코너 ‘황금레시피’에서는 우렁이 강된장 맛집이 소개된 가운데 이 집만의 특별한 장이 공개됐다.

우렁이강된장 재료 우렁이 살, 감자, 불린 표고버섯, 양파, 깻잎, 된장, 고추장, 다진 마늘, 참기름, 멸치육수, 붉은 고추 레시피 호박잎은 줄기를 잘라내고 잎만 준비하여 씻은 후 찜통에 넣고 1~2분간 찐다. 타지 않게 잘 저으면서 국물이 어느 정도 졸아들면 강된장 완성~ ■ 오늘의 레시피 Tip! – 우렁이, 조갯살을 넣어 해물 강된장으로 먹어도 더욱 좋습니다.

우렁이강된장레시피 이날 김수미는 "나는 강된장을 만들 때 반건조 오징어를 다져서 넣고, 소라도 넣는다. 밥도둑 강된장 짭조름한 된장을 풀어 자박하게 끓여낸 강된장. 여기에 쫄깃한 우렁이를 넣으면 식감이 사는. 백종원 강된장 레시피 양파와 감자, 애호박을 깍둑썰기로 네모나게 자른다.

벌써 오픈한 지 2년 6개월이 지났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