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울금먹는법

진도 울금먹는법

울금먹는법

밤새 청둥오리들이 몰려와 매생이를 먹는 걸 소리로 쫓아낸다. 맛있게 먹는 것이다. 그래서 자연재배 채소만 찾아서 먹는 사람들이 많다.

강황, 울금이라고 부른다. 소똥을 과다하게 쓰는 문화도 문제다. 울금은 인도가 원산지며 뿌리줄기는 강황으로 불린다.

울금먹는법

숙취해소제는 숙취의 원인으로 알려진 아세트알데히드 분해를 촉진하고 간세포를 보호한다. 이는 미국의 20분의 1에도 미치지 못하는 숫자다. 가루로 먹기 울금을 섭취하는 가장 쉽고 편한 방법은 울금가루를 먹는 것이다.

그런데 카레는? “스지 카레는 독특한 맛인데 카레에 든 울금 성분이 해장에 좋다”고 한다. JW중외제약은 짜서 먹는 숙취해소제 ‘헛겔’을 최근 출시했다. 슈퍼푸드 울금먹는법 푸르농 박지은 대표는 “울금을 섭취할 때는 핵심 성분인 커큐민을 최대한 섭취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커큐민 흡수율을 높일 수 있는 음용 방법을 소개했다.

울금먹는법 농협유통은 우리 농업인이 생산한 무농약 짜 먹는 배·도라지청 선물세트, 들꽃향기 한과, 꽃처녀. 진도 울금초로 구성된 ‘명인명촌 미소 합 세트’도 5만원에 판매하고 있다. 농협의 <한돈 한마리세트 2호>㎏ 기준는 구이로 즐겨 먹는 삼겹살과 목심, 찌개·불고기용 앞다리살 등. g·울금가루g×2 등으로 구성돼 있다. ‘밭에서 나는 황금’이라고 불리는 울금은 국내에서는 특히 전라남도 진도에서 많이 난다.

최근에는 성형 후 붓기를 다스릴 때도 호박을 먹는 이들이 늘고 있으며, 다양한 미네랄이 풍부해 부종을. 이밖에 에키나세아, 감초, 울금, 녹차도 얼굴 붓기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풀을 대하는 태도 중에서도 으뜸가는 것은 바로 풀을 ‘잘 먹는 것’이다. 터메릭이 끓으면 코코넛 우유와 꿀을 첨가한다.

현지인 입맛에 맞게 가공한 지역 전략식품을 육성하고 특산물인 배, 울금 등 기능성 식품을 개발하면. ‘먹는 농업’ 중심의 생산 농업을 넘어 기능성 농업, 신소재농업, 6차 산업으로 영역을 확대해야 한다. 마짝 말린 울금을 가루 내어 밥에 뿌려 먹거나 가루째로 1일 1~2스푼 복용하면 된다고 울금 먹는 법을 소개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