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월남쌈소스

채소 가득 월남쌈 레시피 _ 땅콩소스, 피쉬소스 레시피, Vietnamese Spring Rolls

월남쌈소스

수제 월남쌈소스에 연겨자와 후추를 넣고 섞은 뒤 삶은 감자를 넣고 버무려 감자샐러드를 만든다. 피쉬소스가 감칠맛을 더합니다. 이곳은 월남쌈과 쌀국수 세트의 단 한 가지 메뉴를 제공하고 있는데 월남쌈에는 신선한 채소 19가지와 오리고기, 소고기, 돼지고기가 제공되며, 2가지 특제소스가 서비스된다.

여기에 흔치 않은 식재료를 사용하여 슈퍼푸드인 아보카도까지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색감의 야채와 3종류의 고기를 라이스 페이퍼에 싸 다양한 소스에 찍어먹으면 골라먹는 재미도 있다. 샤브소스만 부으면 아주 빠르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기에 주방에서 하는 일이 줄어들고 주방 전문인력을 여러명 구하지 않아도 된다.

월남쌈소스

일본의 ‘타마고계란 간장 소스’, ‘하이몬월남쌈 소스’ 등이 대표적이다. 월남쌈김상사 천안 불당점 구이와 샤브샤브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특수 제작된 월남쌈김상사의 불판은 참신한 아이디어로 특허까지 받았다. 지난 5월엔 JTBC ‘효리네민박’에서 배우 박보검이 월남쌈을 먹는 장면이 나온 직후 이마트에선 월남쌈 소스가 동났다.

땅콩버터, 마요네즈, 머스터드, 간장을 섞어 땅콩소스를 만든다. 김준현은 연겨자와 식초, 설탕, 물을 넣고 양장피 소스를 만들어 월남쌈을 찍어서 먹어라"고 하고 문세윤은 "라이스페이퍼에 고추냉이맛 쌈무를 얹고 재료를 넣어 싸 먹어라"고 추천했다.

월남쌈소스 땅콩소스는 자칫 심심할 수 있는 월남쌈의 맛을 더하기 위해 사용된다면 피시소스는 월남쌈에 새콤함을 더해 뒷맛을 깔끔하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 피시소스에 들어간 청양고추는 ‘신의 한 수’다. 고기를 편백나무 찜기에 쪄서 직접 개발한 특제 간장소스와 각종 소스에 찍어 월남쌈을 싸서 먹고 난 후 특허 샤브반반냄비에 샤브샤브를 먹는 일석삼조의 메뉴라는 게 마 대표의 설명이다.

광주신세계 지하 1층 식품매장에는 쌀국수용 라이스 누들, 장국소스, 칠리소스, 볶음소스, 팟타이 소스, 월남쌈용 라이스페이퍼, 해선장, 피넛, 칠리소스 등을 판매하는 별도 코너를 마련했다. 호주식 월남쌈에 찍어 먹는 소스는 땅콤잼을 넣은 달달한 땅콩소스와 효소를 넣은 피쉬 소스 등 취향껏 배합에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이 가운데 생생정보통에서 서판교맛집로 소개된 바 있는 ‘아초원’이 웰빙 음식의 대표주자 월남쌈을. 피시소스를 곁들여 맛을 보충했다"며 "개인 취향에 따라 만들어 먹는 재미도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신선한 야채와 더불어 고기는 오리, 돼지, 소 세 종류로 월남쌈을 만들어 먹을 수 있고, 다양한 소스에 찍어먹을 수 있어 골라먹는 재미를 더했다. 또한 담백한 월남쌈에 2가지 특제소스가 제공되며, 시원하고 얼큰한 쌀국수가 추가된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