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위암초기

EBS 명의 전설의 외과의 10 위암, 노성훈 교수 160819 HD 720p

위암초기

발생한 지 오래되면 속쓰림, 상복부 통증, 체중 감소가 서서히 나타난다. 특히 위암 초기 증상을 알아채기가 쉽지 않은 관계로 이미 상당부분 진행이 된 상태에서야 암 진단을 받기 일쑤다. 위암 초기에는 증상이 거의 없기 때문에 검사에서 우연히 발견되는 경우가 많다.

병기는 크게 위암 초기증상에 해당하는 1기에서 말기증상에 해당하는 4기까지 분류되는데, T 분류~T4와 N 분류~N4, M 분류, M1를 조합하여 1기는 1A기와 1B기, 2기는 2A기와 2B기, 3기는 3A기, 3B기, 3C기로 세분화된다. 궤양을 동반한 위암은 초기에 속쓰림 증상을 호소하기도 한다. 이를 ‘내시경적 위암 절제술’이라 부른다.

위암초기

위암의 원인은 ‘불맛’과 ‘짠맛’을 좋아하는 한국인 식습관과 연관이 깊다. 증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 병원을 찾을 때라면 이미 증상이 상당 부분 진행되었을 가능성이 높다. 뱅크위암 증상 및 수술후 관리 위암 초기 증상은 뚜렷하게 나타나는 것이 없다.

위암과 대장암은 초기에 눈에 띄는 증상이 없기 때문에 평소 위, 대장 검사를 꾸준히 하지 않는 이상 거의 발견되지 않아 뒤늦게 발견되는 경우가 많다. ◆’위암 스크리닝과 초기 치료’ 황주하 박사, 스탠포드대 내시경 부문 디렉터 위암은 전세계 각국에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 발생하는 각종 암 중에서 3위를 차지할 정도로 높은 발생률을 보이는 질병이다.

위암초기 위암은 초기 증상이 없어 자가진단이 불가능하므로 건강하더라도 40세 이후엔 위내시경 검사를 정기적으로 시행하는 것이 좋다. 궤양을 동반한 위암인 경우엔 초기에 속쓰림 증상이 있을 수 있다. 사실 위암이 초기나 중기 때 발견이 가장 어려운 이유는 특이 증상이 없고 무증상인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위암 초기에는 증상이 거의 없으며, 궤양을 동반한 위암인 경우엔 초기에 속쓰림 증상이 있을 수 있다. 위암 초기에는 뚜렷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다. 단, 가족 중 위암 환자가 있다면 20대여도 위내시경 정기검진을 시작하는 게 좋다.

■불맛, 짠맛으로 길든 식습관…위암의 대표적 원인 위암은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발생한다. 그러나 위암 초기 증상을 알아채기는 쉽지 않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