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유방암 예방법을 소개합니다

유방암 예방법을 소개합니다

유방암의 원인이 충분히 파악되지 않아 전면적으로 예방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일부 치료는 일반 인구보다 발병 위험이 높은 여성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식이요법과 생활습관입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은 모든 여성들에게 추천되는데, 왜냐하면 그들은 심장병, 당뇨 그리고 많은 형태의 암을 포함한 많은 조건들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연구는 유방암과 식이요법의 연관성에 대해 연구해왔고, 비록 명확한 결론은 없지만, 건강한 몸무게를 유지하고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고 포화 지방과 알코올 섭취가 적은 여성들에게 이점이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을 하면 유방암 발병 위험을 3분의 1까지 줄일 수 있다는 제안도 나왔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폐경을 겪어본 적이 있다면, 여러분이 과체중이나 비만이 아니라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이런 상태 때문에 더 많은 에스트로겐이 생산되기 때문에 유방암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유 수유입니다

모유 수유를 하는 여성이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통계적으로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낮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유는 완전히 이해되지는 않지만, 여성들이 모유를 먹이는 동안 규칙적으로 배란을 하지 않고 에스트로겐 수치가 안정적이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위험을 줄이기 위한 치료

유방암 발병 위험이 높아지면, 위험을 줄이기 위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여러분의 위험 수준은 여러분의 나이, 가족의 의료력, 그리고 유전자 검사 결과와 같은 요인에 의해 결정됩니다.

만약 여러분이 유방암에 걸릴 위험이 증가한다고 생각되면, 여러분은 보통 전문 유전학 서비스를 받을 것입니다. 이러한 서비스에서 일하는 의료 전문가들은 치료 옵션에 대해 귀하와 상의해야 합니다.

두 가지 주요 치료법은 유방 제거 수술이나 약물 치료입니다. 이러한 내용은 아래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유방절제술

유방절제술은 유방을 제거하는 수술입니다. 유방암을 치료하고 고위험가정 출신의 소수의 여성들에게 이 질환이 발병할 가능성을 줄이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유방조직을 최대한 제거하면 유방절제술로 유방암의 위험을 최대 90%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수술과 마찬가지로 합병증의 위험이 있고, 유방을 제거하게 되면 신체 이미지와 성관계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원한다면 대개 유방절제술 수술 중에 또는 나중에 유방 재건술을 받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슴 재건 수술 동안, 여러분의 원래 가슴 모양은 가슴 삽입물이나 신체 다른 곳에서 나온 조직을 사용하여 재현됩니다.

대안은 가슴 보형물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브래지어 안에 입을 수 있는 인공 가슴입니다.

타목시펜이나 라록시펜 중 어느 것이든 폐경을 겪은 여성에게는 사용될 수 있지만, 타목시펜만이 그렇지 않은 여성에게는 사용되어야 합니다.

과거에 혈전이나 자궁암에 걸렸을 때, 혹은 미래에 이러한 문제가 발생할 위험이 증가했다면, 이 약들은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미 유방절제술을 받은 여성들은 유방암에 걸릴 위험이 매우 적기 때문에 이 약을 처방받지 못할 것입니다.

타목시펜이나 라록시펜을 이용한 치료 과정에는 대개 5년 동안 매일 태블릿을 복용해야 합니다.

랄록시펜은 독감과 같은 증상, 뜨거운 홍조, 그리고 다리 경련을 포함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타목시펜의 부작용에는 뜨거운 홍조와 땀, 생리 변화, 메스꺼움과 구토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타목시펜을 복용하는 동안 선천성 결함을 가진 아이를 낳을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아기를 가지려고 하기 전에 적어도 두 달 이상 복용하는 것을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약은 또한 혈액 응고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에, 여러분은 계획된 수술을 받기 6주 전에 그것을 먹는 것을 중단해야 합니다.

타목시펜과 라록시펜은 현재 유방암의 위험을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이 질환의 발생 위험이 증가합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이점과 위험을 이해한다면, 여전히 사용될 수 있고, 여러분의 의사는 이 치료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원문 : Preventing breast cancer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