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임신부비타민

지금먹는물이 임산부 & 태아에 미치는영향

임신부비타민

그러나 그 양이 지나치면 태아 발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영양 흡수력이 떨어지는 노인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폐경 이후 여성은 칼슘과 비타민D 보충제가, 임신부는 칼슘이나 철분제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임신부의 무릎과 발목통증은 약물이나 수술치료 대신 테이핑요법, 가벼운 운동, 적절한 자세 등을 통해. 출산 후에는 칼슘흡수를 돕는 비타민D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모든 임신부나 모유수유중인 여성은 일반인보다 두 배 이상의 비타민D 섭취가 권장된다. “임신부가 조산을 예방하려면 체중과 체질량지수를 적절히 유지하고, 치주염이나 비뇨기계 감염을 예방하고, 비타민 등 항산화제를 먹고, 스트레스나 우울증을 줄이려는 노력이 중요하다. 철분, 비타민B군 등 식품만으로 충분히 섭취하기 어려운 영양소의 경우 영양제를 통해 보충해주는 노력도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임신부비타민

비타민 B3를 보충하는 것만으로 유산이나 아기의 선천성 결함을 크게. 또 비타민 B3 보충제 섭취를 통해서도 얻을 수 있다. 만성질환 등 지병으로 특정 약물을 복용 중이거나 임신부 등은 일부 비타민을 피해야 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의사와 상의해야 한다. 평소 피로를 자주 느끼는 이라면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한 참외를 많이 먹어야 한다.

특히 비타민C는 임신부의 면역력을 키워주며 엽산과 철분의 흡수를 돕기 때문에 임신부가 꼭 챙겨먹어야 한다. 임산부의 비타민D가 결핍되면 아이 치아의 에나멜 결함이 생겨 충치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임신부의 혈중 비타민 D 농도가 낮으면 임신성고혈압과 임신중독증, 즉 자간전증의 위험이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진다.

임신부비타민 체내 면역력 향상에도 영향을 미친다. 임신부는 레티놀과 레틴-A, 레티노산, 타자로틴이 함유된 제품을 피해야 한다. 따라서 임신부가 비타민 D 부족 현상을 겪으면 태아도 부족해질 수밖에 없다.

특히 참외는 태아의 신경계통 손상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 임신부가 섭취해도 좋은 과일이다. 대신 종합비타민제를 먹는 산모들이 있다. 폐경 이후 여성은 칼슘과 비타민D보충제가, 흡연ㆍ음주자의 경우 비타민B군과 비타민C가, 임신부에게는 칼슘과 철분제품이 필요하다.

철분이 많이 들어간 식단도 임신부 건강에 중요하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