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임신비타민C

“임신 중 비타민B12 부족, 조산 위험 높다” / YTN 사이언스

임신비타민C

임신중 비타민C 결핍이 태아의 뇌 발달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보여주는 동물실험 결과가 제시됐다. 그런데 최근 비타민C가 임신중독증 발생 위험성을 효과적으로 낮추는 것으로 확인돼 화제다. 또한 임신 및 수유 중 요오드 과다 복용 시 태아와 젖먹이의 갑상선기능장애나 갑상선종을 유발할 수 있어서다.

폐경 이후 여성은 칼슘과 비타민D보충제가, 흡연ㆍ음주자의 경우 비타민B군과 비타민C가, 임신부에게는 칼슘과 철분제품이 필요하다. 뱅크임신 중독증에 좋은 음식 임신중독증 좋은 음식은 사과를 들 수 있다. 철분 임신 중엔 산소와 영양분의 공급을 위해 혈액양이 증가하는데, 철분은 혈액에 있는 헤모글로빈의 원료이기 때문에 임신을 했을 때 쉽게 부족해질 수 있다.

임신비타민C

일차 치료제로는 트레티노인과 같은 비타민 A 유도체인 레티노익산 도포제가 널리 쓰이고 있지만 임신이나 수유 중일 때 사용해서는 안 된다. 평소 피로를 자주 느끼는 이라면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한 참외를 많이 먹어야 한다. 특히 요즘같이 기형아 출산 위험이 큰 35세 이상의 고령 임신부가 많은 현실에서는 임신부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 A·B·C·D, 철분, 칼슘, 아연, 구리 등을 꼭 챙겨야 한다.

자간전증 예방에. 2006년 식품의약품안전처는“비타민 C 음료수 37개 제품 중 30개 제품에서 벤젠이 검출됐다”고 밝혔다. 차나 커피에 포함된 카페인은 철분 흡수를 방해하므로 같이 마시지 않는다. 미국 워싱턴대학 장 쿠이린 박사는 비타민 C를 충분히 복용한 임산부와 그렇지 않은 임산부 총 400여 명을 추적하는 연구를 진행했다.

임신비타민C 또 임신·​수유 중 요오드 과다 복용 시 태아와 젖먹이의 갑상선기능장애나 갑상선종을 유발할 수 있다. 철분제는 공복에 비타민C가 풍부한 주스와 함께 복용하면 흡수량이 많아진다. 임신 초기 DNA 합성을 돕는 미량영양소이자 비타민 B군의 일종인 엽산이 부족하게 되면 신경관결손, 무뇌아 등 태아의 심각한 기형이나 유산을 유발할 수 있다.

비타민 A가 든 제품은 22개%에 불과했다. 복숭아에는 탄수화물 10g, 지방 3g, 단백질 9g 등 필수영양소와 비타민 A 326IU, 비타민 C 6mg, 비타민 B1 02mg. 임신부와 태아 건강 증진 비타민 C가 태아의 뼈, 치아, 피부, 근육 및 혈관의 생성과 성장을 돕는다. 녹차나 홍차 등을 마실 때에도 비타민 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피한다.

특히 비타민C는 임신부의 면역력을 키워주며 엽산과 철분의 흡수를 돕기 때문에 임신부가 꼭 챙겨먹어야 한다. 서울의대 연구팀 미국 학회지에 논문 태아의 뇌 발달에 임신부의 비타민C 부족이 악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