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임신비타민D

– 임신 중 프로바이오틱스 섭취

임신비타민D

또 임신 전 비타민D 수치가 10ng/ml밀리리터당 나노그램이 올라갈 때마다 유산 위험은 12%씩 낮아지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이는 일반인의 두 배가량이다.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는 비타민A·B1·B2·C·D·E·K, 니코틴산, 엽산 철분 등이 꼽힌다.

위약 실험군 여성은 산전 혹은 산후에 비타민 D를 받지 않았다. 임신 전 비타민D 수치가 10ng/ml 올라갈 때마다 유산 위험은 12%씩 낮아지는 것으로 분석됐다. 다음은 엽산%ㆍ비타민 B12%ㆍ비타민 C%ㆍ비타민 B6%ㆍ비타민 D%ㆍ아연%ㆍ망간% 순이었다.

임신비타민D

임산부가 섭취하는 영양소가 결국 태아에게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임신 기간 동안 이를 철저히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전문가들은 임신 준비 기간부터 임신 중기인 15주, 출산 후 수유기 등에도 공급되면 더욱 좋다고 설명한다.

영양제로 “임신부 종합영양제, 비타민 D, 오메가-3, 유산균”을 꼽았다. 엽산비타민 B9 엽산은 태아의 신경관 발달에 필수적이다. 임신 전 비타민D 수치가 10ng/ml 올라갈 때마다 유산 위험은 12%씩 낮아지는 것으로 분석됐다.

임신비타민D 임신 전 비타민D 수치가 10ng/ml 올라갈 때마다 유산 위험은 12%씩 낮아지는 것으로 분석됐다. 겔러 박사는 “비타민D가 결핍된 여성일수록 출산진통이 심해 경막 외 마취를 받을 가능성이 컸다”면서 “임신 중 비타민D를 보충하는 것이 출산진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임산부의 경우 일일 권장량 600IU, 상한섭취량 4000IU 섭취할 수 있으며 임신 초기 필수로 시행되는 비타민 D 검사 결과에 따라 비타민 D 결핍 위험이 높은 경우 추가로 처방을 받게 될 수 있다.

이로 인해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에 비타민A·B1·B2·C·D·E·K, 니코틴산, 엽산 철분 등이 꼽힌다. 비타민 D 건강기능식품 섭취를 계획하고 있던 사람들이라면 총 네 개의 제품을 받아보면서 3세트 기준 가격보다 10%나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 것이다.

세계보건기구는 모든 임신부에게 철·엽산 섭취를 강력히 권장하고 있지만 칼슘·비타민A는 섭취가 매우 부족한 일부 지역의 임신부에게만 권장한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