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임신중비타민

엘리움여성병원 정기특강- 임신 중 올바른 생활습관

임신중비타민

신생아 그룹의 모친들 역시 임신 중 적절한 비타민 D 보충제를 섭취한 상태였다. 임산부는 보충제의 비타민 A와 요오드 함량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임신 준비 기간부터 임신 중기인 15주, 출산 후 수유기 등에도 공급되면 더욱 좋을 영양소기도 하다.

그 결과, 임산부의 46%가 하루 권장량㎍보다 적은 비타민D를 섭취하고 있었다. 임신 3개월 이내 또는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에겐 비타민 A 결핍증 치료에 사용하는 경우를 제외하곤 비타민A를 투여하지 않도록 하고 있다. 보충제 264개 중 비타민 A가 든 제품은 22개%였다.

임신중비타민

웨이수친 교수팀에 따르면 임신 중 비타민D 보충제를 복용하면 저체중아 출산 위험이 낮아지고 칼슘 수치가 높아져 성장이 촉진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임신 중 섭취해야하는 △비타민B △엽산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이다. 영양불균형, 불임 가능성 높여 지난 2월 미국 산부인과 전문의 보고서는 임신 중 비타민과 엽산 등 미네랄 섭취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임신 중 칼슘을 제대로 섭취하지 않으면 태아가 임신부의 뼈에서 칼슘을 제공받으려고 하게 된다 섭취하고 비타민 D를 보충하는 것이 좋다. 임신부 및 모유수유를 하는 엄마는 하루 8마이크로그램을 섭취한다. 종합비타민과 단일 비타민 중 어느 쪽을 선택할지도 고민이다.

임신중비타민 임신을 계획 중이라면 ‘엽산비타민B9’ 섭취는 필수다. 멈퍼드 박사는 “이번 연구결과를 보면 비타민D가 임신에서 중요한 보호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임을 시사하고 있다”고 풀이했다. 그 외에도 임신 중 비타민D 섭취는 태아의 뼈 형성 및 근골격 발달에도 영향을 주어 임산부들에게 적절한 비타민D 보충은 필요하다.

또한 임신 중 비타민 D 결핍 시 조산, 과소체중아, 임신중독증과 같은 합병증이 증가할 수 있으므로 비타민 D 섭취가 중요합니다. 그 중에서도 비타민D는 임신부들에게 필수 요소라 할 수 있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형태가 바로 미오이노시톨이다.

겔러 박사는 “비타민D가 결핍된 여성일수록 출산진통이 심해 경막 외 마취를 받을 가능성이 컸다”면서 “임신 중 비타민D를 보충하는 것이 출산진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스라엘 하이파대학 스티븐 레빈 교수는 임신 중 종합비타민의 보호효과에 대한 연구결과를 자마 사이키아트리에 발표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