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임신중비타민C

“임신 중 비타민B12 부족, 조산 위험 높다” / YTN 사이언스

임신중비타민C

연구팀은 사람처럼 체내에서 비타민C를 합성하지 못하게 만든 실험군 생쥐에 임신기간주 중 2주간 비타민C를 투여했다. 임신중독으로 사망한다.

다음은 엽산%ㆍ비타민 B12%ㆍ비타민 C%ㆍ비타민 B6%ㆍ비타민 D%ㆍ아연%ㆍ망간 임산부는 보충제의 비타민 A와 요오드 함량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철분이 많이 들어간 식단도 임신부 건강에 중요하다. 비타민B6·C·D·E, 복합 영양소 제품은 권장하지 않는다.

임신중비타민C

이외 칼륨 485mg, 나트륨 7mg, 비타민 A 146IU, 비타민 B6 3mg, 비타민 C 10mg, 칼슘 12mg, 마그네슘 29mg, 철분 6mg 등이. 임신한 여성과 운동을 즐기는 사람, 인지기능이 저하된 노인에게도 필요하다. 하지만 비타민B, C도 과잉 섭취로 위장이나 간에 무리가 올 수 있고 신장결석 위험이 있다. 비타민B, C 등은 2~4일 정도만 체내에 머물다 배출되기 때문에 과잉 섭취에 따른 부작용이 상대적으로 낮다.

특히 임신 중 산모의 비타민C 섭취가 태아 뇌 발달에 매우 중요할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엽산은 DNA 합성에 필요한 퓨린과 타이민을 합성하는 기능을 담당한다. 캐나다 알버타 대학 공동. 반면 비타민 C와 칼륨, 칼슘, 펙틴 등이 풍부한 사과는 임신 중에 꾸준히 먹기를 추천한다.

임신중비타민C 종합비타민과 단일 비타민 중 어느 쪽을 선택할지도 고민이다. 프로게스테론은 임신 중에 있는 여성의 태반에서 분비되며 난소에 있는 황체에서도 분비된다. ◇ 임신 중 피부 관리엔 ‘비타민C’ 임신 중 푸석해지는 피부를 위해선 ‘비타민C’가 필요하다.

산모들에게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가을철 감기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철 함량 초과 제품 73개 중 63개가. 지역의 임신부에게만 권장한다. 또 임신·​수유 중 요오드 과다 복용 시 태아와 젖먹이의 갑상선기능장애나 갑상선종을 유발할 수 있다.

국내에서도 연간 약 1만 명의 임신부가 진단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뱅크임신 중독증에 좋은 음식 임신중독증 좋은 음식은 사과를 들 수 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