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임신초기비타민복용

임신준비중이라면 식단부터 바꾸자

임신초기비타민복용

엽산이 포함된 임산부 전용 멀티비타민을 복용하는 것도 도움이 되며, 특히 임신 초기 입덧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지금 임신 초기인데 비타민 C는 계속 먹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특히 엽산 외에도 8종의 비타민과 8종의 여성 필수 영양소 등 총 16종의 영양 성분이 배합되어 있어 그 인기가 더욱 높아 질 것으로 보인다.

임신중독증을 예방하기 위해서 중요한 것은 저염식이와 적절한 운동이다. 비타민 B의 일종인 엽산이 부족하게 되면 신경관결손, 무뇌아 등 태아의 심각한 기형을 유발할 수 있고, 거대적아구성빈혈이나, 습관성 유산과도 관계 있다. 임신 초기인 엽산 복용 기간을 꼭 지켜야 하는 이유는 바로 이러한 엽산의 효능 때문이다.

임신초기비타민복용

임신 초기에 엽산과 비타민을 복용한 임산부보다 그렇지 않은 임산부가 자연유산, 비정상 임신 위험률이 5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엽산과 비타민 등이 포함된 임산부 전용 멀티비타민을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항산화제인 비타민E 400mg을 복용하게 하고, 다른 그룹은 모양과 색이 똑같은 약을 먹게 한 뒤 6개월 동안 추적 관찰했습니다.

복분자를 복용하려 기력을 회복하려는 산모들이 늘고 있다. "영양불균형 산모 아이 아토피↑"식약청 연구보고서 임신 초기 비타민과 엽산을 복용하지 않은 임산부의 자연유산과 비정상 임신 위험률이 비타민과 엽산을 복용한 임산부보다 5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임신 초기 엽산과 비타민을 복용하지 않은 임산부의 자연유산과 비정상 임신 위험률이 엽산과 비타민을 복용한 임산부보다 5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임신초기비타민복용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임산부 종합비타민에 대한 사용자들의 관심도도 높아지고 있다.   ■임신 주기별 유의사항 임신 초기~14주에는 질 출혈이나 경미한 하복부 통증이 있을 수 있다. 루이스 박사는 "멀티비타민 복용도 좋지만 임신 전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는게 더 좋은 방법"이라고 전했다.

임신초기의 비타민A 과다복용은 태아의 장애로 이어질 수 있어 보충제로 선택하기보다는 음식으로 섭취하길 권장한다. 이때 임신 초기부터 섭취한 비타민과 프로바이오틱스의 지속적인 복용을 잊지 말아야한다.

산전 검사는 임신 전 및 임신 초기에 임산부 상태를 검사하는 것으로 특정 주수마다 해야 하는 검사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