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잉어찜레시피

20100321-korean-cuisine-steamed-carp-fish-잉어찜-gyeongju-trip-경주-여행 (40).AVI

잉어찜레시피

처음에는 부부의 입맛에 맞추었다. 특히. 이중 손쉽게 만들 수 있는 ‘향어매운탕’ 레시피를 소개한다. 원터치 레시피들은 한번의 버튼 조작만으로 요리가 가능해 음식을 만드는 동안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도 없다.

세부 레시피 개발 및 종가음식 스토리텔링 발굴에 들어간다. 참가자들에게는 경북팀이 직접 작성한 안동 잉어찜 비법 레시피와 함께 고급 조리도구 세트도 증정했다.

잉어찜레시피

참가자들에게는 경북팀이 직접 작성한 안동 잉어찜 비법 레시피와 함께 고급 조리도구 세트도 제공했다. 잉어는 예로부터 부부의. 국간장 레시피 자라는 목을 따고 피를 뺀 후 끓는 물에 넣었다가 빼서 껍질을 벗겨 깨끗이 손질해 둔다. 고씨는 "지금 찬바람이 나는 철에 잉어. 지금은 당시의 레시피로 김해 주촌의 한 공장에서 주문생산 방식으로 면을 뽑는다고 했다.

메뉴 레시피를 짜느라 엄동 추위도 다 잊고 산다. 세부 레시피를 개발하는 등 세트메뉴를 만들고, 종가음식 스토리텔링도 발굴할 방침이다. 이날 이들은 아리랑을 표현하는 한식이라는 주제로 잉어를 이용해 요리를 시작했다.

잉어찜레시피 충청남도에서 대박집을 운영하는 배성호-노기순 고수 팀은 잉어로 만든 다산을 기원하는 ‘용봉탕’과. 강원도 팀의 강된장비빔밥은 감자를 강판에 갈아서 넣은 독특한 레시피로 눈길을 끌었다. 충청남도가 준비한 일품식재료는 다산과 풍요를 상징하는 금강의 ‘잉어’였다.

잉어·붕어 찜각 3만~6만원도, 또 각종 민물회도 한다고 한다. 신선한 농산물로 정성어린 손맛을 더한 지역별 보양식 레시피를 알아봤다. 그건 레시피가 아니라 연륜이자 감각이란다.

잡어맛은 역시 10~12월이 짱이란다. 경북팀 고수인 김정순씨는 “맛있는 요리를 만드는 방법은 다양하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