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자산 배분 : 다양화와 시간 경과에 따른 투자 방법

자산 배분이란 무엇일까?

혼란스럽고 위협적으로 들리는 많은 개인 금융 용어들과 마찬가지로, 자산 배분은 사실 간단한 개념입니다.

자산 할당은 포트폴리오를 다양한 투자 유형으로 나누는 방법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수준에서, 그것은 주식, 채권, 부동산과 같은 자산들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한 여성 투자자(이사벨)는 80퍼센트의 주식, 10%의 채권, 10%의 부동산으로 구성된 자신의 투자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적어도 지금으로서는 이것이 그녀의 목표 자산 할당입니다. 그녀의 목표와 실제 자산 할당 모두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바뀔 것입니다(나중에 더 많은 것).

그녀는 또한 비상 자금으로 약간의 현금을 비축해 두었습니다.

비상자금은 투자보다는 안전망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여기서는 현금유보금에 집중하지 않겠지만, 여전히 자산인 만큼 언급할 만합니다.

자산 배분이란 무엇일까?
(c) moneycrashers.com

자산 배분 단계

저는 자산배분을 계층의 연속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간단한 계층은 자산 클래스입니다.

 

1. 자산 클래스입니다.

자산 클래스는 주식, 채권 등으로 들어가는 포트폴리오의 백분율입니다.

하지만 “돈의 80%를 주식에 투자하고 싶다”는 말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전 세계에는 수백만 개의 주식, 뮤추얼 펀드, 그리고 교환 거래 펀드(ETF)가 있으며,

하나의 회사 또는 심지어 하나의 뮤추얼 펀드를 선택하여 포트폴리오의 “stocks” 부분이 균형잡히고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만들기는 어렵습니다.

다행히 자산계급별로 다변화가 용이합니다.

 

2. 지역 구분을 통한 자산 배분

자산 배분의 다음 단계는 지역 배분입니다.

위의 예를 계속하기 위해, 이사벨은 자신의 포트폴리오가 80%의 주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 주식은 미국 주식과 국제 주식 사이에서 균등하게 분배되고 있습니다.

국제 주식 중에서, 그녀는 선진 경제국(예: 유럽 및 캐나다)과 신흥 시장 또는 개발 경제국(예: 브라질과 아랍 에미리트 연합국) 사이에서 이러한 주식들을 더 많이 나눕니다.

따라서, 주식 투자 중, 그녀는 미국 주식 50%, 국제 선진 국가 주식 25%, 신흥 시장 25%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사벨은 개별 주식을 고르고 선택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신, 그녀는 다른 지역의 주식 지수를 추적하는 ETF에 투자합니다.

그녀는 선진 국제 주식에 ETF 한두 개, 신흥 시장에 ETF 한두 개를 선정하여 하루에 그렇게 부릅니다.

채권이나 부동산 등 자산계급에도 같은 원칙이 적용됩니다.

이사벨이 임대 부동산에 투자하면 볼티모어에서, 다른 사람은 버팔로에서 등을 살 수 있습니다.

또는 그녀의 부동산 투자가 간접적인 경우, 그녀는 미국 부동산에 투자하는 부동산 투자 신탁(REIT)과 유럽 부동산에 투자하는 다른 기업의 주식을 살 수 있습니다.

 

3. 마켓 캡입니다.

보다 세부적인 수준에서 투자자들은 다른 시장 자본화를 가진 주식, 즉 짧게는 “caps”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시장 상한(Market Map)은 기업의 총 가치이며, 주가에 시중의 총 주식 수를 곱한 값입니다.

대기업은 일반적으로 대기업입니다. 중소기업은 규모가 작기 때문에 성장할 여지는 더 많지만 안정성은 더 낮습니다.

이사벨은 미국 주식 투자 가운데 소액주들을 추적하는 인덱스 펀드에 투자하고, 또 하나는 중간주식을 추적하는 인덱스 펀드에 투자합니다.

각 계층에서 Isabel은 자산 할당에 대해 어떻게 자세히 설명합니까? 미국과 국제 주식 둘 다에서 그녀는 시장 상한선을 기준으로 투자를 더 나눕니다.

 

참고 : Asset Allocation: Diversification & How Your Investments Should Change Over Time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