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재테크 초보가 알아야 할 4가지 기본 투자 기술

재테크 초보의 기본 투자 기술

 

투자를 고려해 본 적이 있거나, 투자를 해야 할 대상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장 어려운 부분은 아마도 처음 몇 단계일 것입니다.

투자 세계는 여러분이 아마 모를 언어의 새로운 사전 위에 위협적인 전략과 뉘앙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종종 돈을 관리하고 최대화하는 데 “실제로 잘 하는” 사람들을 결코 따라잡을 수 없을 것 같은 느낌이 들거나, 여러분의 모든 진보를 지워버릴 한 가지 실수를 저지르는 것 같은 느낌이 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배울 수 있는 간단한 것들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기술 몇 가지를 알려주고, 돈 세계를 해체하는 중요한 일을 시작하게 해주죠.

성공적인 투자자가 되기 위해서는 시간과 노력, 그리고 많은 규율이 필요하지만, 이 네 가지 기본적인 투자 기법을 명심하는 것은 모든 투자자들이 훌륭한 출발을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비용 평균화

주식 시장의 타이밍을 일관되게 맞추는 것은 전문가들조차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들이 뭐라고 하든 상관없어요.)

투자 후 바로 시장이 하락할 위험이 있으며, 대규모 일괄 구매의 경우 포트폴리오의 가치가 크게 하락할 수 있습니다.

실수요의 위험을 피하기 위해서, 투자자들은 대신 달러 코스트 평균화를 고려해야 합니다.

그것은 장기간에 걸쳐 일정한 양의 돈을 정기적으로 투자하는 기술입니다.

저축을 축적하고 나서 6개월마다 당신의 중개계좌에 일부를 쓸어 담아서 새로운 주식을 사는 것보다, 고정적인 부분을 투자하세요.

같은 6개월 동안 그 주식에 대한 각 급료 지불액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그 고정 금액으로 가격이 낮을 때는 주식을 더 사게 되고, 물가가 높을 때는 더 적게 사게 되어 주당 평균 원가를 낮출 수 있게 됩니다.

물론, 만약 주가가 그 기간 동안 계속해서 점점 더 높게 올랐다면, 여러분은 처음에 목돈을 투자하는 것이 더 나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나중에야 알 수 있었고, 그 동안 달러 비용 평균을 계산하면 단점 위험을 제한할 수 있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친숙하게 들린다면, 아마도 여러분이 이미 401(k)의 기여에 이 기술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위의 예에서 주식을 언급했지만, 주식 매입 수수료 때문에 평균 달러 비용이 지나치게 비싸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신, 이 기술을 펀드 구입에 사용합니다. ETRADE와 TD Ameritrade는 모두 무수수료 ETF 거래를 가진 계정을 제공합니다.

배당재투자

사람들이 주식시장의 장기 평균 수익률을 인용할 때마다 총 수익률, 즉 모든 배당금이 재투자되는 상황을 가정해 수익률에 대해 이야기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복합이자와 마찬가지로 배당재투자도 원래 투자뿐 아니라 도중에 받는 배당까지 이익과 추가 배당을 가능하게 하는 강력한 재무개념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같은 주식을 더 매입하기 위해 주식의 배당금을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가능하다면 분기별 현금 배당을 철회하려는 유혹을 뿌리치고 대신 투자 포트폴리오에 다시 넣습니다.

일부 온라인 중개업자들은 심지어 다른 정기적인 거래 활동에서처럼 수수료를 지불하는 대신 무료로 배당금을 재투자할 수 있게 해줍니다.

Scotrade의 유연한 재투자 프로그램(또는 FRIP)을 사용하면 일정 비율의 배당금을 커미션 없이 하나 이상의 주식이나 펀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배당금을 위해 자동화된 달러 비용 평균화이며, 하나 이상의 개별 주식을 소량 구매하는 것을 너무 비싸게 만들 수 있는 수수료를 피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장기투자

장기 투자의 거대한 지지자이자 재정적인 지혜의 원천인 워렌 버핏은 “시장이 10년 동안 폐쇄된다면 당신이 가질 수 있는 어떤 것만을 사야 한다”고 충고합니다.

단기적으로만 주가가 오를 기세라고 생각하기 때문이 아니라 탄탄한 펀더멘털과 강력한 장기 전망을 바탕으로 투자를 선택하세요.

시장과 개별주가는 시간이 흐르면서 변동하지만, 장기적으로는 주시하면서, 일관된 실적과 경험 많은 경영진을 갖춘 양질의 기업에 투자합니다.

일반적으로 시장에 시간을 맞추거나 단기적인 변동을 이용하는 것은 피해야 하지만, 단기적인 투자 지평을 가진 다른 사람들이 그들의 주식을 버리고 일시적으로 실적이 저조할 때 여러분은 항상 좋은 회사를 발굴할 준비가 되도록 투자 계좌에 항상 현금 적립금을 두세요.

투자 다양화

알아요. 다변화는 “기술”이 아니라는 것을요. 그리고 지금쯤은 이런 근본적인 개념을 잊지 않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계속해서 듣게 되셨을 겁니다.

그러나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것은 이론적으로 실제보다 훨씬 더 쉬우며 따라서 처음부터 강력한 위험 인식을 개발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다변화가 단지 “다양한 주식을 소유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했던 적은 투자자들을 붙잡을 가능성이 높은 잡음들을 피할 준비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이 많은 사람들이 이 문구를 들었을 때 생각하는 것입니다.

귀사는 귀사가 소유하고 있는 회사가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 이외에 어떤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지 더 깊이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 경제가 계속 회복됨에 따라 건설회사들이 새로운 장비에 투자할 것으로 기대하기 때문에 캐터필러의 주식을 소유하는 것을 선택할 수도 있고,

또 다시 재량 수입의 증가로 패스트푸드가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YUM! 브랜드(타코벨, KFC, 피자헛의 소유주)의 주식을 소유하는 것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또 다른 경기 침체를 통해 안정성을 제공할 수 있을 정도로 저렴합니다.

하지만 각각은 매우 다른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지만, 두 가지 모두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중국입니다. 중국 경기 둔화는 최근 두 회사의 실적 악화와 하향 지도 수정의 한 요인이 되어 왔으며, 두 회사의 매출이 이 지역에서 개선되지 않으면 계속해서 발목을 잡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포드 같은 자동차 회사나 오토존 같은 자동차 부품 소매업체를 소유하는 것은 자동차 산업을 두 배로 성장시키고 있다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불황기에는 소비자들이 신차처럼 주요 구매를 지연시키고, 포드의 성능 저하는 구형 차량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 오토존에서 교체 부품을 구입해야 하는 운전자들이 일부 상쇄할 수 있습니다.

관계 맥락에서 여러분이 투자하고 있는 기업들과 그들이 수행하는 경제를 생각하면, 여러분은 “여러 가지를 선택하는 것”에서 “조정되고 사려 깊은 계획을 세우는 것”으로 나아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투자는 보이는 것만큼 복잡하거나 무섭지는 않지만, 단기적인 만족을 덜 얻는 더 나은 결정을 내리기 위해서는 인내심과 몇 가지 간단한 개념에 숙달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사려 깊은 방법으로 투자를 탐색하는 법을 배우는 것은 여러분을 더 똑똑하고 통찰력 있는 사람으로 만들고 여러분 주변의 금융계에 대해 훨씬 더 친밀하게 인식하게 합니다.

미래에 내기를 거는 것은 위협적일 수 있지만, 우리 모두는 언젠가 그곳에서 살아야 할 것입니다.

준비를 하는 것이 더 낫죠.

출처 : https://thefinancialdiet.com/4-basic-investing-techniques-every-total-beginner-should-know/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