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저염과일

음식을 짜게 먹으면 과연 살이 찔까요?

저염과일

실습에는 노재문 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 강사가 초빙돼 시래기 저염갈비찜, 절편과일샐러드, 수박껍질무침을 만들고 시식 및 평가가 이뤄졌다. 따라서 저염식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식사에서 칼륨을 적극적으로 섭취하는 일도 필요하다. 면역력이 떨어져 질병을 악화하는 요인이 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통조림보다 신선한 과일과 야채를 많이 사고 라벨을 확인해야 한다. 이 모든 것은 특히 결혼 1년 차, 늦깎이 새댁에게 적합하다. 릴리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세계보건기구가 지정한 ‘암예방의 날’월21일 맞아 30일오전 직원들이 자사 항암사업부가 마련한 채소와 과일로 구성된 저염식 도시락을 먹는 프로그램이 열렸다.

저염과일

예를 들어 저염김치의 경우 소금함량이 낮아 일반 김치모드로 보관하면 얼기 쉽고 냉장 보관하면 효모나 곰팡이가 발생하기 쉬워 장기보관이 어려워 별도 기능이 필요하다. 경연대회는 레시피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발된 학부모 및 급식소 관계자로 구성된 30개 팀이 개발한 저당·저염 유아식, 오색채소 과일음료,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요리 경연을 펼친다. 샐러드, 저염피클등을 하며, 수업 후에는 가족과 함께 조리해볼 수 있는 식품꾸러미를 지급한다.

‘아빠의 식탁’ 수업에서는 기본 위생 교육과 실생활에서의 저염 실천법 및 저염요리 실습등을 하며, 수업 후에는 가족과 함께 조리해볼 수 있는 식품꾸러미를 지급한다. 아기나 어린이를 위한 메뉴부터 베지테리언, 과일식, 저지방, 저염, 저칼로리, 과일, 해산물, 힌두교도 식단, 무슬림 식단 등등이 마련돼 있다.

저염과일 실습에는 노재문 식생활교육국민네트워크 강사가 초빙돼 시래기 저염갈비찜, 절편과일샐러드, 수박껍질무침을 만들고 시식 및 평가가 이뤄졌다. 환절기에는 순환기 질환도 주의해야 한다. 떡메치기·떡고물 묻히기 및 수제쿠기 만들기·저염 된장 만들기·곡물 과자 만들기 등 여러 체험행사도 준비돼 있어 아이들과 체험하기도 좋다.

면역기능 향상을 위해 과일, 채소,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 저당, 저염, 저지방식 위주의 식습관과 금연, 금주 등 생활 속 작은 변화를 실천하는 것이 좋다. 경연대회는 레시피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발된 학부모, 급식소 관계자로 구성된 30개 팀이 참여해 저마다 개발한 저당·저염 유아식, 오색채소 과일음료,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요리를 선보있다.

제철 과일이나 저염/저가당 제품을 한입 크기로 먹을 수 있는 상품에 대해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떡메치기·떡고물 묻히기 및 수제쿠기 만들기·저염 된장 만들기·곡물 과자 만들기 등 여러 체험행사도 준비되어 있어 아이들과 체험하기도 좋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