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정크푸드

뉴스G – 정크 푸드를 먹는 당신의 아이, 성적은?

정크푸드

전문가들은 이 음식을 뜨거울 때 먹는 게 좋다고 추천한다. 하지만 연령ㆍ성별을 불문하고 서구식 식생활의 중심에는 정크푸드가 자리잡고 있다. 정크푸드를 많이 섭취하면 체지방을 높여 비만으로 이어진다.

어린이 비만 문제 해결하기 위해 영국 런던 대중교통에서 정크푸드와 탄산음료 등의 광고를 전면 금지됩니다. 정크 푸드 food는 칼로리는 높으나 건강에는 좋지 않은 패스트푸드나 인스턴트식품을 말한다. 호주 수퍼마켓 진열대 위에 올려져있는 음식 중 절반 이상은 고도로 가공된 ‘정크푸드’인 것으로 조사됐다.

정크푸드

패스트푸드 섭취를 줄여라 패스트푸드 등 정크푸드는 열량이 높은 반면 필수 영양소가 적은 음식이다. 이 나라 인구 1800만명 가운데 3분의 2가 과체중이거나 비만이다. 음악, 심장박동·흥분에 직접 영향 “소리가 허리둘레를 결정할 수도 있다?” 식당에서 시끄러운 음악을 접한 손님은 건강에 안 좋은 음식을 선택할 가능성이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패스트푸드 같은 ‘정크푸드’를 자주 먹으면 인체에 유해한 세균이 침입했을 때처럼 면역체계가 반응하고 유전자적 변화가 일어나 건강을 해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햄버거, 감자튀김과 같은 패스트푸드와 인스턴트 식품처럼 열량은 높지만 이에 반해 필수 영양소가 부족한 식품을 ‘정크푸드’라고 부른다. 하지만 연령ㆍ성별을 불문하고 서구식 식생활의 중심에 깊숙히 자리잡고 있다.

정크푸드 샐러드가 정크푸드? 앙트레와 사이드메뉴에 종종 샐러드가 포함되긴 하지만, 소비자가 생각하는 만큼 유익하지 않을 수 있다. 패스트푸드 등 ‘정크푸드 food, 쓰레기 음식’들이 건강에 해롭다는 것은 대부분이 익히 들어 알고 있다. 담뱃갑 겉면에 등장한 혐오스러운 내용의 그래픽을 정크푸드에도 부착하면 소비 감소 효과가 있을 것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영국 슈퍼마켓이나 거리에 값싸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정크푸드가 넘쳐나는 것도 문제지만 특히 넉넉하지 못한 가정은 자금 여유가 없는 것이 건강한 식단을 꾸리지 못하는 요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학교 앞 그린푸드 존에서도 못 팔게 돼있지만 규정이 잘 지켜지지 않고 있다. 빵, 햄버거, 냉동피자 등 특히 지방함유량이 높은 인스턴트 정크푸드를 먹고 나면 체중이 증가하는 것을 물론 정신적으로 우울해지는 경향이 있음은 이미 잘 알려져 있다.

햄이나 가공한 생선이 들어있는 통조림들은 누군가에겐 ‘정크푸드’의 하나로 취급되지만, 주머니 사정이 넉넉치 않은 서민들에겐 싸고 유용한 단백질 공급원 중 하나다. 햄버거를 비롯한 이른바 정크푸드를 자주 먹으면 사람 몸이 이를 유해 세균으로 인식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