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채소비타민

종합비타민, 필요없는 비타민까지 먹을 필요가

채소비타민

부추에는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황화알릴이 풍부하다. 보통 채소나 과일에 비타민C가 풍부한데, 그 중에서도 비타민C 하면 빠트릴 수 없는 과일이 키위다.

특히 냉동 채소의 경우 칼슘, 비타민E와 같은 영양소를 그대로 유지한다. 시금치는 수산 acid과 사과산, 구연산, 아이오딘 및 비타민C가 채소 중에서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다.

채소비타민

수분 함유량이 높고 비타민, 무기질, 섬유소가 풍부한 여름철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엽산은 가열하면 쉽게 파괴되므로, 쌈이나 샐러드로 먹는 게 좋다. 이렇듯 채소에는 비타민과 섬유질, 칼슘, 철분 등 다양한 영양분이 듬뿍 들어있는데요. 오늘은 사찰음식부터 채소 소믈리에까지 자연을 담은 채식을 온전하게 즐기는 법 알려드립니다. 비타민C는 녹색 채소와 과일에 풍부하게 들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되지만 최근 현대인의 불규칙한 식습관과 인스턴트 식품 섭취 증가로 음식을 통한 섭취가 줄어들면서 비타민C 보충제가 각광받고 있다.

채소비타민 또한, 보통의 양배추와 마찬가지로 비타민U가 풍부하여 위궤양에도 효과가 좋으며, 노화 방지에도 탁월하고 수은중독 방지, 간 기능의 회복을 돕는 셀레늄도 풍부하여 대표적인 건강 채소로 꼽힌다.

보통 채소나 과일에 비타민C가 풍부한데 그 중에서도 비타민C 하면 빠트릴 수 없는 과일이 바로 ‘키위’다. 1인 가구 중 편의점 도시락이나 인스턴트 제품 위주로 식사하면 비타민이 부족하기 쉬우므로 채소와 과일 등을 따로 챙겨 먹거나 필요하다면 비타민을 복용하는 것이 좋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