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철분영양제

여드름과 피부에 도움되는 영양제는? 옵세닥터의 피부비밀?

철분영양제

시중에 많이 판매하고 있는 철분제 중에 임산부영양제로 대표적인 제품은 GRN ‘참착한 철분’이다. 영양제 섭취하려는 임산부는 의사와 상담 필수 임산부가 비타민·미네랄 보충제를 설명서에 쓰인 대로 복용해도 철분·​엽산 등 일부 영양소를 과다 섭취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 중 좋은 철분영양제를 고르기 위해서는 천연 원료 제품인지 살펴보는 게 좋다.

임산부 철분영양제 임산부의 필수 영양소로 추천되는 것이 엽산과 철분이다. 게다가 가임기 여성이나 임산부, 다이어트족 등은 체내 철분 부족이 일어나기 쉬워 별도의 철분 영양제 도움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 식품 속 철분은 흡수율이 낮기 때문에 임산부 영양제를 통해 철분을 보충하는 것이 도움을 준다.

철분영양제

철분제는 임신 16주부터 출산 후 3개월까지 챙기는 것이 바람직하다.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에프앤디넷에서 유∙소아, 및 어린이를 위한 생애 첫 액상 철분 영양제 ‘닥터 헤모 키즈’를 출시하였다. 또한 화학 성분이나 합성 첨가물이 쓰였는지 확인하는 것도 필요하다.

따라서 임산부는 평소에 철분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해야 한다. 엽산은 기형아 출산을 막기 위해 꼭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철분과 탄닌이 포함된 종합 영양제 철분은 탄닌 성분이 들어 있는 종합 영양제와 함께 복용하지 않는 게 좋다.

철분영양제 철분의 원료에는 헴철과 비헴철이 있다. 건강한 아이 출산에 필수적인 엽산과 철분, 비타민, 미네랄 등 15가지 성분이 이상적으로 배합돼 있어 엽산제, 철분제 등 별도의 영양제를 복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특히 3세 아이들은 철분이 부족하거나 비타민이 부족하여도 식욕을 잃기 때문에 특히 철분이 들어 있는 영양제는 식욕을 돋운다.

철분과 탄닌이 포함된 종합 영양제 철분은 탄닌이 들어 있는 종합 영양제와 함께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임산부가 비타민·미네랄 보충제를 1일 섭취 용량대로 복용해도 철분과 엽산 등 일부 영양소를 과다 섭취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철분 영양제를 고를 때는 먼저 원료를 살펴봐야 한다. 이중 헴철의 흡수율은 10~35% 정도로 일정하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