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추어탕레시피

망원동맛집 남원수창골추어탕

추어탕레시피

‘여행을 떠나요’에서는 영주 풍기인삼축제, 영주 365시장을 소개한다. 이럴 때 많은 사람들이 삼계탕, 추어탕, 보신탕 등 뜨거운 국물이 있는 음식으로 몸보신에 나서곤 한다. 이마트는 지난해 3월 남원시와 추어탕 연구·개발을 시작했으며, 그해 12월 시에서 인증하는 재료와 레시피로 남원 추어탕을 상품화하는 내용의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백종원은 고등어통조림을 이용한 고등어추어탕 레시피를 공개했다. 농촌진흥청은 아열대작물의 기능성분 분석도 진행하는 한편 경기대 김명희 교수팀 및 요리전문가와 파파야 깍두기, 오크라 장아찌, 차요테잎 추어탕 등 90여개 레시피도 만들어 책자로 발간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삼계탕 한 그릇의 열량은 917㎉다.

추어탕레시피

고등어통조림은 뼈가 부드러워 씹히는 것이 장점 새송이버섯, 대파, 감자를 채 썬다. #A사는 전국에 100여개의 가맹점을 둔 추어탕 가맹 사업자이다.

고등어통조림의 살코기를 발라낸다. 16일 밤 방송된 케이블TV tvN. 이날의 백미는 간편 보양식이 될 수 있는 고등어추어탕이었다. 레시피도 남원시에서 발간한 남원 지역 추어탕 관련 책자를 바탕으로 남원 추어탕의 표준화된 맛을 낼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 적용했다.

추어탕레시피 정동 남도식당 추어탕 용금옥 주인왼쪽과 함께추어탕은 지방마다 레시피가 달라 그에 따라 각기 특색이 있다. 티브이데일리 ‘집밥 백선생3’이 통조림 요리 레시피를 대량 공개했다. 이마트는 남원시와 공동으로 ‘시에서 인증’하는 재료와 레시피로 ‘남원추어탕’ 상품화 개발을 위한 MOU를 지난해 12월에 체결하고 본격적인 상품 개발에 돌입했다.

‘이열치열’ 대신 시원한 면요리…삼복더위 극복 레시피 ‘작은 더위’라 불리는 소서小暑가 지나가고 어느덧 본격적인 더위가 찾아왔다. 이를 시작으로 이마트는 전북 남원시와 공동으로 ‘시에서 인증’하는 재료와 레시피로 ‘남원추어탕’ 상품화 개발을 위한 MOU를 지난 12월에 체결해 본격적인 상품 개발에 돌입했다. ‘부산고등어’의 고등어추어탕. 대형선망수협이 2015년 고등어 레시피 공모전을 통해 고등어 레시피 33편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대상을 받은 통미꾸리추어탕은 남원미꾸리추어탕협동조합대표 김병섭에서 지역별로 통일된 기준이 없이 제각각이던 통미꾸리추어탕의 레시피를 개발했다. 이날 유민주 셰프는 인스턴트 추어탕을 집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