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칼슘제비타민D

칼슘제 여에스더 칼슘제 고르는 방법 2

칼슘제비타민D

칼슘, 비타민D가 복합된 치료제의 경우 칼슘을 과다 섭취할 우려가 있어서입니다. 이와 함께 칼슘제의 원료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하지만 적정량 이상의 비타민 섭취는 되레 골절 위험을 증가시킨다.

일반적으로 칼슘과 비타민D, 유당락토스, 단백질, 저지방식과 함께 섭취하면 흡수에 도움이 된다. 비타민 D는 하루 800단위 섭취를 권장하며, 칼슘의 일일 권장량은 800mg~1000mg입니다. 특히 해조칼슘은 바닷속 해조를 원료로 한 칼슘으로, 편안한 섭취를 도와준다.

칼슘제비타민D

비타민D가 함유된 천연칼슘제나 칼슘마그네슘영양제 등을 꾸준히 섭취하면 뼈 건강 뿐 아니라 앞서 언급한 암과 함께 전반적인 암 예방과 억제에 상당한 효과가 있을 수 있다. 칼슘과 비타민 D를 병행 섭취했던 사람에서만 골반 골밀도가 유지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이 같은 사실을 바탕으로 적당량의 비타민 D 섭취가 골밀도 유지를 위한 칼슘 복용에 필수적으로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다이어트 시 자칫 골다공증을 유발할 수도 있어 칼슘제를 꼼꼼하게 챙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칼슘제를 고를 때는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D가 함유된 제품이 좋다.

칼슘제비타민D 일반적인 식사로 섭취하는 칼슘 양은 400~500mg으로 칼슘 함량이 높은 음식을 섭취할 것을 먼저 권장합니다. 평소 유기농이나 천연에 관심이 많다면 원료가 천연인지 합성인지 확인해보는 것도 중요하다.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에는 여성호르몬제, 선택적 여성호르몬수용체 조절제, 조직선택적 여성호르몬 복합제, 티볼론, 데노수맙, 비스포스포네이트, 부갑상선호르몬, 비타민 D, 비타민 K2 등 다양하다.

반면 겨울철이나 야외 활동이 적은 날에는 일조량 부족으로 인한 비타민 D 결핍이 오기 쉽다. 비타민D를 칼슘제와 함께 복용했을 때 골절 위험이 낮아지는 것은 잘 알려진 연구 결과다. 최근엔 100% 유기농 천연원료만을 사용해 체내 안전성과 대사율을 높였다는 천연 비타민D, 칼슘제도 나오고 있다.

또한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조효모 추출 비타민D와 해조칼슘이 함께 충분량 함유돼 칼슘제나 비타민D를 따로 먹을 필요도 없다. 시중에는 칼슘과 비타민D가 적절히 배합된 제품이 여럿 나와 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