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콩국레시피

콩국만드는법! 검은콩국만들기

콩국레시피

두부, 깨소금, 땅콩버터, 물을 한꺼번에 믹서로 갈아 콩물을 만드는 것이다. 흰강낭콩을 이용한 콩국 레시피도 있다.

> 콩국수 레시피 찬 물 4컵에 불린 콩 400g을 넣고 센 불에 삶는다. 흰강낭콩을 찬물에 2시간 정도 충분히 불린 뒤 물에 40분 이상 삶는다. 나와 콩국수와 콩조림을 만들었다.

콩국레시피

콩국 닭볶음탕 레시피 전수자로 당첨된 김풍은 자신있게 조리대 위에 섰다. 설명만 듣고는 상상하기 힘들겠지만, 첫 번째 콩국을 만들면서 그 매력에 푹 빠지게 되었다. 요리전문가 백종원씨의 비빔국수 레시피가 화제다.

실제로 그가 ‘고급진 레시피’에서 선보이는 것들은 다 그런 식이다. 더운 여름 비빔국수를 빼 놓으면 섭섭하다. 우선 찬 물 4컵에 불린 콩 400g을 넣고 센 불에 삶는다.

콩국레시피 콩국 비릿함 없앤 여름 보양식 콩국은 누구나 쉽게 해먹을 수 있는 여름 보양식이다. ◆한식대첩 대상 수상 한식대첩에 소개된 경북팀의 레시피가 가장 궁금했다. 이럴 때 생각나는 음식, 바로 오늘은 콩국수를 준비했습니다.

체에 받친 콩 1컵에 소금 4꼬집, 다시마 우린 물 4컵을 넣고 믹서에 간다. 이날 공개된 콩 요리는 콩국수였다. 1~3번까지 세 가지 레시피의 콩국이 있어 입맛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봄나물의 제왕’인 두릅과 ‘밭의 고기’라는 콩을 이용한 두릅콩국. 사찰에서 스님들이 봄철이면 즐겨. 없는 레시피였다. 김풍은 출연진들의 쏟아지는 질문에도 여유있게 대처하며 요리 고수의 면모를 뽐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