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클렌즈주스

식약처-‘클렌즈주스’ 다이어트‧디톡스 효과 없다.”일반주스와 차이 없어”

클렌즈주스

지난 2일 식약처는 이 같이 밝히면서 “영양학적으로 일반 과일·채소 주스와 차이가 없다”고 부연했다. 다이어트와 독소 제거디톡스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클렌즈주스’가 효과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이어트와 독소제거 등에 효과 있다고 알려진 일명 ‘클렌즈주스’가 실제로는 이 같은 효과가 없고, 일반 과채주스와 차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입니다. " 일명 ‘클렌즈주스’가 실제로는 이 같은 효과가 없고 일반 과채주스와 차이 없는 것으로 나타나 소비자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식품당국이 당부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클렌즈 주스로 광고하는 과ㆍ채주스 제품이 다이어트ㆍ디톡스 등에 효과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클렌즈주스

다이어트와 디톡스에 효과적이라던 ‘클렌즈 주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요즘, 건강하게 살고 싶은 현대인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을 수밖에 없었다. 한겨레 자료사진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클렌즈주스’를 ‘해독주스’ 등으로 부풀리거나 거짓으로 광고한 25개 제품이 적발됐다. 이른바 클렌즈주스를 보통 주스보다 두 배가량 비싸게 팝니다.

‘클렌즈 다이어트’ 연관 게시글도 2천173개에 이르렀다. 독소 뺀다더니…클렌즈주스, 일반주스와 차이없다 독소를 빼고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는 ‘클렌즈주스’가 실제로는 일반 주스와 별 차이가 없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클렌즈주스’가 영양학적으로 일반 과·채주스와 특별한 차별성이 없고 의학적으로도 다이어트와 독소 제거디톡스에 효과를 나타내지 않는다고 밝혔다.

클렌즈주스 일명 ‘클렌즈주스’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과채주스 제품의 다이어트 및 독소제거디톡스 효과가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다이어트와 디톡스에 효과가 있다며 판매되는 일명 ‘클렌즈주스’가 의학적으로 효과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와 관련해 최근 식약처는 일명 ‘클렌즈주스’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과채주스 제품을 대상으로 다이어트·독소제거디톡스에 효과가 있다는 허위·과대 광고행위를 집중 점검했다. 신선한 채소와 과일의 즙을 내 특별히 만들었다며 몸 안의 독소를 빼주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합니다.

최근 ‘클렌즈주스’라고 광고하는 제품이 실제 영양학적으로는 일반 과‧채주스와 다를게 없으며, 의학적으로도 다이어트와 디톡스에 전혀 효과가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몸의 독소를 빼주는 해독 성분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는 이른바 클렌즈 주스를 인터넷이나 홈쇼핑에서 많이 접하셨을 겁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