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탈모좋은음식

‘탈모 걱정 날려버리는’ 기특한 식품 10가지

탈모좋은음식

탈모 원인 머리 빠지는 이유는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다. 탈모가 고민인 사람 여럿이 모이면 자연스럽게 탈모관리 및 탈모예방법에 대한 이야기가 오간다”면서 “탈모에 좋은 음식이나 관리법을 공유하며 꾸준히 관리하고 있다”고 전했다. 개그우먼 이영자 씨가 TV프로에서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 서리태 콩물을 추천해 화제가 됐던 적이 있다.

탈모관리는 탈모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보다 탈모를 유발 및 악화할 수 있는 습관을 멀리하는 것이 더욱 좋기 때문이다. 때문에 지속적으로 두피 영양제, 토닉, 탈모전용샴푸, 린스 등 좋은 헤어 제품을 고르고 사용하여 예방 및 관리에 힘 쓰는 것이 중요하다.   탈모 샴푸를 선택할 때는 인기 순위 여부에 연연하기 보다 성분을 꼼꼼히 살펴보는게 좋다.

탈모좋은음식

또 두피와 모발에 도움이 되는 콩, 서리태 등 탈모에 좋은 고단백의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탈모 자가진단 우선 자신의 머리숱, 탈모 점검부터 하자. 뒷머리보다 앞머리에 힘이 없다면 탈모가 의심된다. 단순한 예로 탈모에 좋은 음식이나 샴푸, 탈모관리 제품을 선택할 때 단순히 천연한방성분 함유 여부를 기준으로 삼는 경향이 있고, 입소문이나 광고에만 치우쳐 자신의 두피타입도 신경쓰지 않는 경우가 많다.

원형탈모에 좋은 음식 시금치는 각종 비타민과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탈모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다. 탈모방지에 도움 되는 식이요법 남성과 여성에게 좋은 탈모 방지 음식 여성 탈모에 좋은 아마씨, 당귀, 감초, 석류, 홍화 등은 피토 에스트로겐과 플라보노이드, 감마리놀렌산 성분이 풍부해 탈모 방지에 좋다. 많은 사람들이 M자 탈모 초기에 탈모에 좋은 음식 등을 찾아 먹기도 하고, 머리숱 많아지는 법을 검색 하여 실천 하기도 한다.

탈모좋은음식 만병의 원인인 스트레스는 원형탈모에도 적용할 수 있다. 재발이 잦기 때문이다. 탈모 예방에 좋은 특별한 음식물은 없으며 이들 식품으로 탈모를 치료할 수 있다는 과학적인 근거도 없다.

신현진 원장은 “탈모는 탈모에 좋은 음식 100가지를 먹는 것보다 탈모를 유발하는 생활습관 1, 2가지를 개선하는 것이 좋다”면서 ”탈모치료와 함께 생활관리를 병행하면 치료의 예후를 더욱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편집자 주>     탈모 환자를 진료하면서 많이 받는 질문 중에 하나가 탈모에 좋은 음식에 관해서다. 평소에는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검은콩, 검은깨, 김, 미역, 어성초 등 탈모에 좋은 음식을 먹는것이 머리숱 많아지는 법에 도움을 준다.

사람들은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써 두부 탈모를 예방하고 개선하고자 하는 노력들을 보이고 있다. 치료와 병행해 탈모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거나 발모제, 어성초 등의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도 많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