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태음인에게좋은과일

자가면역질환과 체질 : 자가면역질환이 있을 때, 체질에 맞는 음식은 마음껏 먹어도 될까?

태음인에게좋은과일

열을 내려주고 가슴의 답답한 증세나 가슴에 맺인 화를 없애준다. 태음인에게 좋은 과일은 배다. 동식물성. 해물이나 채소, 과일 등이 좋고, 칼로리가 높고 고단백의 식품은 간에 부담을 주니 피해야 한다.

태음인에게 좋은 과일의 대표는 아무래도 배와 사과다.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2 태음인 – 태음인은 비만이 되기 쉬운 체질이다. 등의 과일을 올려서 먹으면 여름에 화와 열도 내리고 갈증을 없애는데 좋다.

태음인에게좋은과일

베어 물면 시원한 과즙이 튀기듯이 배는 열을 발산시키는 작용 이 강해 태음인에게 좋은 과일이다. 먼저 선조에게 좋은 햇과일과 햇곡식으로 제사를 지내고 가족과 함께 맛있게 먹는 것이 건강에. 가을철을 좋아하지만 힘든 체질은 태음인이다. 배탈이 잘 나는 소음인은 익히거나 끓인 음식을 먹는 것이 좋고, 몸에 열이 많고 소화력이 좋은 소양인이나 태음인은 익히지 않은 채소나 찬 과일을 먹는 것이 건강에 좋다.

태음인 쇠고기·미꾸라지·콩 우리나라 인구의 절반 정도를 차지한다. ◆태음인 일반적으로 태음인은 체구가 크고 위장 기능이 좋다. 배는 찬 성질이 있으면서 달고 신맛이 난다.

태음인에게좋은과일 태양인은 상체에 비해 하체가 약한 체형이므로 하체단련 운동이 좋다. 정력을 보하기 위하여서는 돼지의 척추를 이용한 감자탕을 먹는 것이 좋다. 그러나 몸이 너무 차거나 소화기 능이 약한 사람은 주의해야 한다.

화를 내리기 위해서는 오이, 우엉, 수박, 참외, 메론 등의 신선한 야채, 여름과일을 먹는 것이 좋다. 가장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는 체질”이라고 설명했다. 간과 위장 기능이 좋은 반면 폐, 호흡기와 순환기, 대장, 피부의 기능이 약하다.

하 원장은 “단, 자신의 체질과 몸 상태에 따라 좋은 과일 또한 좋지 않은 효과를 나타낼 수 있으니 주의해서 섭취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주류업계의 ‘허니버터칩"이라고 할 만큼 인기를 끌고 있는 롯데주류 ‘순하리’는 여러 과일 중에 태음인에게 좋은 유자를 재료로 썼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