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태음인에게좋은음식

kwpnews한방 태음인에게 좋은 생활 규칙은 무엇인가

태음인에게좋은음식

음식이 풍부하다 보니 가을이 되면 다른 계절보다 살이 더 찌는 계절이기도 하다. ‘여름 별미’ 건강하게 즐기기 여름에 유독 찾게 되는 음식이 있다. ◆태음인 일반적으로 태음인은 체구가 크고 위장 기능이 좋다.

 어느 하나를 가지고 판단을. 그렇다면 땀이 나면 좋은 체질도 있을까? 땀이 나야지 몸이 좋아지는 체질이 있다. 특히나 미세먼지가 몸속에 쌓이기 쉬운 시기에는 일상에서 미세먼지 배출에 좋은 음식들을 자주 섭취하는. 특히, 태음인은 간 기능은 강하지만 폐의 기능은 약하여 황사, 미세먼지의 피해를 가장 많이 받습니다. 이런 사람에게는 요산요수樂山樂水, 즉 계곡 피서가 바람직하며 닭·추어탕·장어가 좋다.

태음인에게좋은음식

한의학적으로 무는 태음인에게 좋은 음식이고 오이는 소양인에게 좋은 음식이다. 그렇지만 몸에는 안 좋은 면이 많다. 어떤 체질이 제일 좋은가. A: 모든 체질은 동등하다.

태음인은 간 기능은 좋은 반면 폐, 대장, 피부의 기능이 약하다. 태음인은 식도락가들이 많고 살이 잘 찌는. 비위가 좋은 체질이라 먹어도 먹어도 배가 고픈 경우가 많다.

태음인에게좋은음식 호박은 특히 태음인에게 좋으며, 소변을 잘 보게 하며, 갈증과 열을 다스립니다. 환자들에게. 특성과 음식 궁합을 중요하게 고려한다. 예를 들어 소음인에게 두번째로 좋은 음식은 태음인에게 맞는 음식이라는 얘기다.

오장육부의 기운에 따라 8체질 분류 사상의학은 인간을 태양인, 소양인, 태음인, 소음인으로 나눈다. 돼지고기나 몸의 허약, 소갈증, 무기력증, 식욕부진, 설사 등 몸이 허약할 때 섭취하면 효과적인 오리고기도 소양인에 좋은 음식들이다.  입맛이 당긴다고 몸에 다 좋은 것은 아니다.

또 사는 곳에 따라서 선호하는 습관이나 음식들이 달라질 수 도 있다. 먹는 음식 때문에 그런 것인지는 아직 모른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