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퓨린이많은음식

통풍 환자 식습관 및 통풍에 안좋은 음식

퓨린이많은음식

“앞서 말한 카페인을 비롯하여 붉은색 고기소고기 돼지고기 등의 지방 지나친 단백질 섭취 퓨린이 많은 음식정어리 해산물 등 소금기 많은 음식 인공감미료 탄산음료 등이라 할 수 있다. 유 교수는 “식이요법으로는 하루 2000cc 이상의 물을 마시며, 술을 마시지 말고특히 맥주, 퓨린이 많은 음식간, 멸치, 고기국물, 내장 등을 먹지 않는 것이 좋다. 약물치료에도 불구하고 빈번하게 관절염이 생기거나 혈중요산이 잘 내려가지 않는 경우에는 퓨린 함량이 많은 음식을 제한하는 것이 좋다.

명절 음식을 먹을 때 주의해야 합니다. 통풍원인은 혈액순환과 많은 연관이 있다. 반대로 퓨린이 많은 음식으로는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곱창ㆍ간 등 동물의 내장, 농축된 육수 등푸른 생선류, 새우 등이 있다.

퓨린이많은음식

⑥야식을 먹을 때는 과식을 피해야 하며 지방 함량이 높은 음식도 삼가는 게 좋습니다. 통풍 환자는 술을 마시지 않는 편이 낫다. 또한 비만, 당뇨, 고혈압 등 성인병도 통풍을 일으키는 요인이다.

통풍은 육류 등에 다량 포함된 ‘퓨린’이란 물질이 분해되면서 생긴 ‘요산’이 체내에 쌓여 발생하는 질환이다 장시간 많은 양의 음식준비를 할 때는 서서 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약물치료에도 빈번하게 관절염이 생기거나 혈중요산이 잘 내려가지 않는 경우에는 퓨린 함량이 많은 음식을 제한하는 것이 좋다. 통풍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기름진 음식을 줄이고 절주하는 것이 중요하다.

퓨린이많은음식 특히 통풍의 원인 물질인 퓨린의 함량이 많은 음식을 주의해야 한다. ⑤요산을 증가시키는 퓨린이 많은 음식들인 내장, 육즙, 정어리, 고등어, 멸치, 베이컨 등의 섭취도 줄여야 합니다. 정답: X  통풍에 영향을 미치는 ‘퓨린’ 이라는 성분이 아주 많은 음식이긴 하지만 이로 인해 통풍이 발병한다고 볼 수는 없다.

이미 통풍에 걸렸다면 주원인으로 주로 지목되는 맥주를 포함한 모든 종류의 술을 조심해야 한다. 또한 과음한 다음 날 엄지발가락이 붓고 아프면 통풍을 의심해야 합니다. 통풍 발작을 줄이기 위해서는 지방 함량이 많은 고지방 음식이나 퓨린이 많은 음식은 먹지 않는 것이 좋은데, 이렇게만 해도 몸무게는 줄어들 수 있다.

혈액순환을 느리게 하는 요인으로는 과로, 과체중, 과음, 과식. 이외에도 술은 통풍환자가 절대로 먹으면 안되는 음식 중 한나다.

관련글

1 Commen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