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프랑스요리

미슐랭 3스타 셰프의 10가지 조언

프랑스요리

한국팀은 프랑스의 대표 음식 달팽이에스카르고와 퓌레를 곁들인 안심 스테이크, 달콤함으로 입안을 사로잡는 수플레 등 화려함이 돋보이는 프랑스 요리를 완성시켰다. 에어프랑스는 고객이 기내에서 유명한 셰프의 프랑스 미식 요리에 어울리는 풍부하고 다양한 종류의 프랑스 와인을 즐길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와인 및 알코올 음료 리스트를 변경한다. 전문셰프나 학생에게는 다양한 영감과 자극을 주고, 일반 독자에게는 프랑스 가스트로노미를 엿볼 수 있다.

사진밀레니엄 서울힐튼 애니메이션 영화 라따뚜이에서 소박하면서도 따뜻한 요리로 프랑스 최고의 음식 평론가를 감동시킨 ‘라따뚜이’는 신선한 지중해 야채와 허브를 올리브오일에 볶아 만든 건강 요리다. 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엘리제 궁에서 열렸던 문재인 대통령 초청 국빈만찬에서 찍었던 공식 사진이 아닌 일반 수행원들이 촬영하거나 비공식 사진인 ‘B’ 컷을 공개했다. 정통 프랑스식 코스요리가 끝나자 마크롱 대통령은 자신의 측근과 고위 인사들을 헤드테이블로 불러 문 대통령에게 소개했다.

프랑스요리

한국 팀이 태국 팀과의 최종 대결서 프랑스 요리로 승리했다. 셰프는 “프랑스 요리는 다른 아시아 나라나 한국에서 비싼 음식이란 인식이 강한데 음식을 먹고 나와서 다시 생각나게끔 하는 음식이다. 양보다 질을 중요시 하는 음식이다.

개막 첫날에는 프랑스 자연 요리의 대가인 오세득 셰프가 ‘쿠킹쇼’를 통해 완도 수산물을 이용한 맛있는 요리와 레시피를 선보이고, 밤에는 ‘가을빛 커플 가요제’로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게 될 것이다. 실제로 라뜰리에 꼼때에선 와인을 포함한 주류를 일절 판매하지 않고 음식에 어울리는 차를 내놓는다.

프랑스요리 에릭 프레숑 셰프의 요리는 전통적인 프랑스 요리에서 받은 영감을 현대적으로 좀 더 가볍게 구현하고, 최고의 요리를 통해 궁극의 맛을 추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저 생활 패턴에 맞춰 가염과 무염 어느 한 쪽만 선택해서 갖춘다. 프레숑 셰프는 전통적인 프랑스 요리를 현대적으로 구현하면서 재료 본연의 맛과 요리의 전체적인 균형을 강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Vida Downtown에는 프랑스 요리로 혁신을 강조한 La Serre가 있으며, 셰프 Sean Connolly가 이 지역에서 데뷔한 것을 기념하는 두바이 오페라의 Sean Connolly도 있다.

이곳의 대표는 프랑스 요리학교 ‘Le Corden Blue’ 조리 과정을 졸업하고, 서울 특급 호텔에서 한식 조리장으로 7년 넘게 근무했다. 농어구이를 메인 요리로 한 프랑스식 코스가 끝나자 마크롱 대통령은 측근과 고위인사를 헤드테이블로 불러 문 대통령에게 소개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