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허리 통증 완화 방법 – 체조, 운동, 스트레칭

허리 통증 완화 방법 – 체조, 운동, 스트레칭

허리가 자주, 가끔 통증이 있는지 몸상태를 확인하고 긴장을 풀기 위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허리를 꽉 조이는 것은 증상을 더 악화시키고 더 심각한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닥에서 무언가를 줍는 것과 같은 일상적인 움직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허리의 압박감에는 통증, 경련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통증이 지속적이고 둔탁한 통증처럼 느껴지는 경우가 많으며, 등이 뻣뻣하고 팽팽하며 수축된 느낌이 들 수도 있습니다. 또한 골반, 엉덩이, 그리고 다리가 당기는 느낌이 들 수도있습니다.

과도한 운동이나 무거운 것을 들어올려 생기는 허리의 통증은 보통 몇 시간 안에 느낄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고 나면 어느 정도 뻑뻑하거나 아픈 느낌이 드는 게 정상인데, 보통 며칠 안에 없어집니다.

평소에는 하지 않던 운동을 하거나 자세가 좋지 않은 경우 압박감이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아래 소개하는 허리 통증 완화 방법과 같은 간단한 스트레칭과 운동들이 여러분의 허리의 유연성과 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척추를 늘리고 확장하는데 집중하세요. 이를 통해 허리의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햄스트링을 늘리는 것도 이롭습니다.

또한, 여러분은 엉덩이, 코어, 그리고 둔근근육에 집중하는 운동을 선택해야 합니다.

걷기, 수영, 요가와 같은 일상적인 활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한 한 자주, 꾸준히 활동하도록 노력을 기울입니다. 허리부드럽게 하기 위해 꾸준히 운동과 활동을 하는 것은 보통 몇 주 안에 긍정적인 결과를 낳을 것입니다.

허리를 강화하고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허리 통증 완화 방법

1.Hip circles

이 운동은 유연성을 높이고 긴장을 완화시키며, 허리 아래 근육과 엉덩이 근육을 풀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2. Windshield wipers

하단의 긴장과 팽팽함을 덜어주는 접근성 있는 운동입니다. 엉덩이도 스트레칭이 됩니다.

 

3.Knees to chest

이 스트레칭은 골반을 스트레칭하고 안정시키는 동안 등 근육을 풀어주고 유연성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