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현미다이어트

살을 빼기 위해 현미를 안 먹으면 문제가 되지 않을까요?

현미다이어트

다이어트 식단 메뉴로 추천할 레시피는 ‘현미채소밥’입니다. 현미 현미는 백미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11%정도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기간 중에는 현미밥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 다이어트 효과도 볼 수 있고 고소하고 상큼한 맛이 돋보이는 현미 샌드위치 만드는 법을 소개했다.

이외에도 단백질이 풍부하며, 현미보다 4배에 달하는 칼슘이 함유되어 있고, 리아신 등의 필수 아미노산이 들어가 있어, 칼로리는 적으면서 단백질은 많은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오트에 함유된 베타클루칸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과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미다이어트

바로 찬밥다이어트 원리를 이용한 베타현미이다. 곡물 다이어트로 검은콩다이어트, 현미다이어트, 팥 다이어트 등이 있으며 이는 소화 잘 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장이 안 좋을 때 장염 음식으로 좋다. 오트는 현미보다 단백질이 8배, 식이섬유는 7배 많다.

현미밥 한 그릇의 단백질 함량은 21g정도다. 건강을 위해서 흰 쌀밥보다 현미나 보리, 콩 등의 다양한 곡물을 넣어 잡곡밥을 짓는 집이 많은데요 포만감을 줌으로써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에 현미밥이 좋은 줄은 알았지만, 현미밥을 냉장실에 몇시간 넣어두었다 먹으면 더 칼로리가 낮아진다는 사실은 처음 알게됐다.

현미다이어트 1주일 간의 식단은 현미를 비롯해 생과일 및 채소로 구성돼야 하며, 이외 모든 종류의 가공 식품은 금물이다. 하지만 최근 다이어트 전문기업인 쥬 비스 다이어트에서 건강현미밥바라는 신제품을 출시하며 극한의 다이어트 식단에 지친 다이어터들에게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연구팀은 “이번 실험으로 현미밥 중심의 다이어트 식단이 실제 효과가 있다는 것이 객관적으로 증명됐다”고 설명했다.

해당 업체는 건강현미밥바 외에 다이어트를 할 때 먹을 수 있는 새로운 다이어트 식단인 건강현미빵바를 새롭게 판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유민상이 다이어트를 고백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지방 없는 목살 같은 부위를 먹는 저지방 다이어트도 했다고 전했다.

현미는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4인조 걸그룹 걸스데이소진, 유라, 민아, 혜리가 1년 8개월 만에 컴백하면서 아찔한 각선미를 선보였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