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혈당낮은음식

혈당 낮추는 방법 – 음식을 통해 혈당을 낮춰봐요~

혈당낮은음식

혈당지수가 낮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당뇨병과 심장순환계 질병의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가능하면 혈당지수가 낮은 음식을 섭취하도록 권고한다. "기름지고 단 음식 피하고 운동 1회 30분·주 3회 해야" 콜레스테롤이 높다고 해서 약을 계속 복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마이너스 칼로리 푸드는 말 그대로 먹으면 먹을수록 살이 빠지는 음식들을 말한다.

과일 중에선 ▲사과 ▲배 ▲토마토 ▲오렌지 등의 혈당이 낮은 편이다. 당뇨에 좋은음식으로 대표적인것이 누에가 있다. 샤워 시 순한 보디클렌저를 사용하고, 이후 건조에 신경쓴다.

혈당낮은음식

무엇보다 쌀이 주식인 것이 낮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식물섬유 함량도 생채 100g 당 . 많아 혈당이 상승되는 것을 억제하여 당뇨병 환자에게 좋다. 당지수가 낮은 음식을 먹으면 상대적으로 혈당 수치가 적게 증가한다.

그만큼 인슐린이 여유를 갖고 당분을 세포로 끌어올 수 있다. 중국 음식이 일반의 예상을 깨고 건강식과는 거리가 멀게 평가된 데는 나름의 이유가 있다. 셀러리나 버섯류의 혈당지수는 10~20이다.

혈당낮은음식 당뇨 환자들은 혈당지수가 낮은 음식들로 혈당을 조절한다. 우리나라보다도 비만 인구 비율이 낮은 건 어떻게 설명이 될까?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OECD Health Data 2017에. 기름진 음식 많이 먹어놓고서 다 흰밥 때문이라고 하는 것 같아 안타깝다. 않으면 혈당을 높이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다.

과도한 탄수화물 또한 지방으로 전환되기 때문에 양을 줄여야 하며 쌀밥보다는 혈당 지수가 낮은 현미밥으로 바꾸는 것이 좋다. 밥에 혈당을 높이는 탄수화물이 많기 때문이다. 단순 당을 피하고, 가급적 원재료 상태에서 먹는 것이 좋다.

70 이상을 높다고 보는데, 설탕은 혈당지수가 109다. 건강검진을 했더니 ‘공복혈당 장애’ 판정을 받았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