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호흡기질환

미세먼지와 호흡기 질환

호흡기질환

눈이 아프거나 기침, 목의 통증을 호소할 위험이 높다. 강좌에서는 ▲만성폐쇄성폐질환 급성 악화 관리호흡기내과 김이형 교수 ▲만성폐쇄성폐질환에 좋은 음식영양파트 이정숙 임상영양사 등의 강연이 진행된다. 환절기에는 밤낮의 온도차가 심해지고 습도가 떨어져 건조해지기 때문에 감기나 폐렴, 천식 같은 호흡기 질환을 비롯해 심장질환이나 뇌졸중 등 순환기계통의 질환이 생기기 쉽다.

특히 호흡기 질환 환자는 흡입기의 잦은 사용을 권장한다. 이 질환은 중년층 이상 담배를 피운 사람에게 잘 생긴다. 안지현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하루 권장 물 섭취량은 체중 x 30cc라고 말하기도 했다.

호흡기질환

되는 호흡기 질환이다. ■ 김유림 한림대 춘천 성심병원 호흡기 내과 교수 요즘 같은 환절기나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호흡기 질환이 많이 발생하는데요. 이럴 때 특히 주의해야 하는 질환이 있습니다. 최근 일교차가 큰 날씨가 지속되면서 감기와 인플루엔자독감로 대표되는 호흡기 관련 질환에 대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장애인단체에 따르면 인공호흡기를 사용하는 희귀질환자 1812명 중 7%인 1649명이 근육장애인이다. ◇ 만성 폐쇄성 폐질환의 최대 원인, ‘흡연’ COPD는 돌이킬 수 없이 기도가 좁아지는 대표적인 호흡기 질환이다. ◇차고 건조한 공기가 바이러스 전파, 호흡기 질환 증가 가을과 겨울철에는 감기나 독감 등 호흡기 질환을 주의해야 한다.

호흡기질환 관계자는 “환절기 호흡기 질환 문제로 고통을 받고 계신 분들이 많다. 기온이 떨어지면서 해충의 활동이 감소할 것으로 인식하고 있지만, 오히려 초가을부터 쌀쌀해지는 야외를 피해 실내로 침입하는 해충들이 급증하고 있다.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병원장 이성호 호흡기센터는 18일 본관 4층 대강당에서 ‘지역주민을 위한 호흡기질환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폐기종, 만성 기관지염 등이 이에 속한다. 기도가 좁아져 숨쉬기가 힘들어지고, 만성적인 기침, 가래가 동반된다.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호흡기센터가 오는 18일 오후 2시부터 본관 4층 대강당에서 ‘지역주민을 위한 호흡기질환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폐포에 침투해 호흡기 질환과 기관지염을 일으키며 천식증상을 악화시키는 등 건강을 위협하는 발암물물질인 미세먼지가 갈수록 심해지자 "하늘이 안 보일 정도"라는 시민들의 걱정이 이어지고 있다. 기관지염은 기관지에 염증이 발생하여 상당기간 기침, 가래, 그리고 심한 경우 호흡곤란이 생길 수 있는 질환이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