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홍어찜레시피

소문-간재미찜

홍어찜레시피

◆한식대첩 대상 수상 한식대첩에 소개된 경북팀의 레시피가 가장 궁금했다. 홍어집에 산낙지가 있고, 보신탕집에 삼계탕이 있으며, 김치찌개집에 삼겹살이 있는 것과 매한가지다 웬만한 식당에서 구경하기 힘든 두터운 병어가 무우와 감자와 함께 레시피를 훔치고 싶은 양념에 졸여 나온다. ‘집밥 백선생3’ 백종원이 짠지 냉국, 짠지 냉국수 레시피를 공개했다.

전라도 신안 최재희 선생 댁 전라도에서는 잔칫상에 홍어가 빠지지 않는다. 이윽고 부모님에 관한 진솔된 이야기가 펼쳐졌다. 왠지 가슴이 찡해진다.

홍어찜레시피

21일 방송된 KBS2 ‘밥상의 신’에는 홍어밥상이 차려졌다. 현대식 ‘레시피’로 정리했다. 그 내용을 모아 <수라일기>로 펴낸 것이다.

또 이 호텔은 최근. 있는 ‘윈터 레시피 Recipe’ 프로모션을 준비한다. 셰프 강레오가 외국인도 쉽게 즐기는 홍어스테이크 레시피를 소개했다. 이날 ‘2TV 저녁 생생정보’에서 소개되는 맛집은 서울 종로구 관훈동에 위치한 ‘좋은 씨앗’-725-4474이다.

홍어찜레시피 여기서는 2가지의 홍어찜을 소개한다. 나주홍어구이 등을 만든다. 이상민은 레시피를 보지도 않고 홍어 한 상을 차리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다음으로 초대된 절친, 배우 서우는 ‘로브스터 찜’과 ‘로브스터 된장국’을 선보였으며 배우 정상훈은 홍어 삼함과 문어초무침을 선보여 막걸리와 함께 먹방이 펄쳐지기도 했다. 레시피를 공유해 줘서 너무 감사하다"고 전했다. 18일. 백종원은 묵은 짠지와 오이지 냉국, 깍두기 볶음밥, 홍어찜 등을 요리했다.

한편 tvN 수요미식회는 매주 수요일 밤 9시40분에 방송된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