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IGA신증

신장(콩팥)을 망가뜨리는 8가지 습관

IGA신증

건일제약에 따르면 식약청으로부터 IgA신증에 대한 임상승인을 받아 서울대병원을 비롯한 5개 병원에서 3상 임상시험을 실시 중으로, 조만간 임상이 완료될 예정이다. 발표회에서도 IgA신증 후 신부전으로 발전한 환자 치료에 있어 전통 한약을 이용한 치료가 효과가 있다는 임상 사례 논문이 발표됐다. 이어 IgA신증 후 신부전으로 발전한 환자만성 실장 질환 4기, 5기의 신기능 지표가 개선되고 혈뇨가 감소한 임상 사례 연구 논문을 게재했다.

세계에서 신장의 사구체신염으로 인한 혈뇨 중 가장 흔한 것이 IgA 신증이다. 치료법으로 주 1회 피하 투여되는 ALXN1210에 대한 3상 임상 연구를 시작할 계획이다. 사구체 질환은 현미경적 혈뇨의 주요 원인중의 하나이며 IgA 신증버거병이 가장 흔하다.

IGA신증

알렉시온은 또한 전신성 중증 근무력증 환자와 IgA신증 환자의 잠재적 치료법으로 ALXN1210의 개발을 시작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피부나 관절에 국한된 질환으로 여겨지던 건선은 이제 전신질환으로 재조명되고 있으며 간과할 수 없는 영역으로 대두되고 있다. 그때 건강관리를 했으면 만성신부전이 되지 않았을지도 모른다.

때로는 육안적 혈뇨 없이 계속해서 현미경적 혈뇨만 나타내는 경과를 보일 수도 있다. 이어 IgA신증 후 신부전으로 발전한 환자만성 실장 질환 4기, 5기의 신기능 지표가 개선되고 혈뇨가 감소한 임상 사례 연구 논문을 국내 학회지에 게재하였다. 학술대회에서 IgA신증 후 신부전으로 발전한 환자 치료에 전통 한약을 이용한 치료가 효과가 있다는 임상 사례 논문이 발표됐다.

IGA신증 현재 경희의료원 인공신장센터장 및 신장내과 과장을 맡고 있다. 특히 투석에 이르는 환자의 경우에는 당뇨병에 의한 만성 신부전이 가장 많다고 알려져 있다. 이어 IgA신증 후 신부전으로 발전한 환자만성 실장 질환 4기, 5기의 신기능 지표가 개선되고 혈뇨가 감소한 임상 사례 연구 논문이 조명을 받았다.

부광약품은 생명공학 기업인 안트로젠과 면역글로블린 A 신증 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계약을 체결했다. 그중에서도 IgA 신증을 치료목적으로 하는 ‘VIS649’는 현재 승인된 치료약이 없는 이 질환에 대한 유효한 치료수단으로서 올해 안에 임상시험을 시작할 예정이다. 건일제약에 따르면 오마코연질캡슐은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IgA신증에 대한 임상승인을 받아 서울대병원을 비롯한 5개 병원에서 3상 임상시험을 실시 중이며, 조만간 임상이 완료된다.

즉 IgA 신증 등의 만성 사구체 심염인 경우에는 염증 자체를 억제하는 면역억제제스테로이드 및 사이클로스포린 등의 치료를 하고, 당뇨병성 신증에 의한 콩팥 손상이면 혈당 조절이 기본이 된다. 피로감이 사라지지 않는 것 같아 받은 건강검진에서 신장 질환의 하나인 ‘IgA 신증’이란 판정을 받았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