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임신부비타민제

“임신 전 종합비타민 복용, 유산 위험↑” / YTN

임신부비타민제

하지만 비타민AㆍD 등 지용성비타민은 적정량 이상 섭취하면 문제가 생긴다. 채식주의자도 비타민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엘레비트는 지난 20여년간 전세계적으로 많은 임신부들이 복용하고 임상적으로 그 효과가 인정된 대표적인 임신부전용 멀티비타민제다.

‘엘레비트’와 같은 임신부 전용 비타민제도 약국에서 약사와의 상담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전문가들은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고, 음식 섭취만으로는 부족한 영양소는 ‘프리네이탈 비타민’이라 불리는 등 임신부 전용 비타민제로 보충할 것을 추천한다. 미국질병예방통제센터는 임신 전후 임신부 전용 비타민제를 복용한 산모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신경관결손의 기형아를 낳을 확률이 낮다는 연구결과를 내놓은 바 있다.

임신부비타민제

예를 들어 임신부는 아기의 선천성 결손증 등을 막기 위해 엽산을 더 섭취할 필요가 있다. 내 몸에 꼭 맞는 비타민 제품을 선택해도 복용법이 잘못되면 무용지물이 될 수 있다. 어떤 종류의 비타민제를 매일 보충해줘야 하는 사람들이 있다.

남양유업은 임신부를 위한 종합비타민제 ‘메가비트’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흡수율을 쑥쑥 높이는. 특히나 임신부는 비타민A를 주의해야 한다. 일조량이 적은 겨울에 부족해지기 쉬운 비타민 D와 칼슘은 임신부 전용 비타민제로 섭취하면 된다.

임신부비타민제 " 그러나 일부 비타민은 임신부에게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태아가 건강한 상태에서는 일주일에 3∼4회 정도 실내에서 걷기 등 가벼운 운동을 게을리하지 않아야 한다. 대신 종합비타민제를 먹는 산모들이 있다.

숙지해 비타민제 등을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미국 의사회가 임신부들이 섭취하는 출산 前 비타민제에 콜린 함량을 강화토록 하는 방안을 지지하고 나서 주목되고 있다. 내 몸에 맞는 약 아이를 가진 임신부들은 챙겨 먹어야 할 영양제가 적지 않다.

한국존슨앤드존슨 타이레놀이 지난 30일 개최한 <임신부의 날 기념 맘&베이비 똑똑 건강클래스>에 임신부. 특히 무심코 먹는 종합비타민제에는 비타민A가 포함될 수 있기 때문에 과잉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평소에는 먹을 일이 없던 엽산을 비롯해 비타민제와 철분제 등은 임산부가 반드시 챙겨먹어야 할 영양제로 꼽힌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