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A, 얼마나 알아? 효능/권장량/결핍증/과잉증/식품
비타민권장량
보통 하루 권장량은 800IU이다. 비타민 B2는 1일 복용량 기준치인 12㎎이 들어있다. 폐경 여성에게 하루 칼슘 섭취 권장량은 1,200mg이다.
성별론 남성이 전체 비타민 C 권장량 미만 섭취 그룹의 6%를 차지했다. 여기에 철분 흡수를 돕는 아세로라 유래 비타민C 1일 권장량 100%를 넣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비타민D의 하루 권장량 10mcg을 충족할 뿐 아니라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비타민권장량
모레파 플래티넘은 부모님을 위한 영양제로도 좋다. 다만, 이것만으론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D하루권장량을 채우기 어려우므로, 별도의 영양제를 함께 병행하는 것이 좋다. 아로골드Mg는 유기염 마그네슘인 글루콘산마그네슘 100mg을 비롯해 비타민 C 일일권장량 100mg, 비타민 D 충분섭취량 600IU 등이 함유된 프리미엄 마그네슘 드링크다.
미국 하버드대학 역시 비타민 D 하루권장량을 영양제로 섭취할 것을 추천하고 있다. 폐경 여성에게 하루 칼슘 섭취 권장량은 1200mg이다. 50세 이상의 성인은 골다공증 예방을 위해 음식, 종합영양제로 비타민D를 하루 권장량 800-1,000IU를 복용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전했다.
비타민권장량 비타민D는 햇볕을 쬐면 체내에서 합성되어 ‘햇빛 비타민’으로 잘 알려져 있다. 콩도 골다공증에 매우 좋다.
그러나 우리나라 국민의 절반 가까이는 비타민 C를 권장량 보다 적게 섭취하고 있었다. 하루에 1회 복용하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권고하는 비타민C와 비타민D 하루권장량을 섭취할 수 있다. 썬골드키위의 경우 함유량이 오렌지의 3배 이상으로, 이는 일일 비타민C 권장량보다도 많다.
이 비타민제는 자일리톨 성분을 추가해 신맛과 속쓰림을 줄였다. 국내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은 100㎎으로 우리가 섭취하는 비타민C는 100% 몸속으로 흡수되지 못하고 50~80%만이 흡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