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에 좋은 약초 이야기 2
당뇨병에좋은약초
좋은 약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 뒤 튀김반죽을 하여 기름에 튀겨 먹어도 좋다. 그리고 다섯째 단에는 아토피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 좋은 약초를 심을 것이다.
종합영양제를 연구하는 ‘팔도약초누리’에서 고혈압에 좋은 음식과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구성한 약초. 또한, 솔잎은 당뇨병에도 쓰인다고 알려졌다. 알려주며, 당뇨병, 우울증, 갑상선, 치매 등 주민 관심이 많은 주제를 선정해 매주 2가지씩 이야기를 나눈다.
당뇨병에좋은약초
이에 한방에서는 평소 꾸준히 당뇨병에 좋은 음식 여주를 섭취하는 것을 권하고 있다. 둘째 단에는 당뇨병에 좋은 약초를 심고 셋째 단에는 고혈압에 좋은 약초를 심고 넷째 단에는 암환자들에게 좋은 약초를 심으려 한다. 여주는 긴 타원형으로 생긴 박과의 식물로 한방에서는 당뇨병에 좋은 약초로 인정받고 있다.
당뇨병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여주는 비터멜론, 고야 등의 이름으로도 불리고 있다. 땅두릅순과 갯기름나물은 살짝 데쳐 먹으면 감칠맛이 나면서 향긋한 향이 입맛 가득 퍼진다. 당뇨병 예방을 위해 다수의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당뇨병에 좋은 음식이자 약초는 홍삼이다.
당뇨병에좋은약초 여주는 천연인슐린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외에도 당뇨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어 예로부터 당뇨병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약초이다.
우리나라에서도 과 에서 대마초를 진통·안정 효과가 있는 약초로 소개하고 있다. 전국 팔도를 돌며 송이버섯이나 약초 같은 농산물중개상 일을 하느라 바빴기 때문이다.
한방에서는 당뇨에 좋은 약초로 여주를 권하고 있다. 군의 한 젊은 농부는 기존 품종보다 과육이 크고 가지에. 생리불순, 산전 산후 여러 증상 등에 효능이 있어 여성에게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