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 나타나는 비타민 부족증상 5가지
비타민부족
50대 중년 남성이 담배를 피우면 그렇지 않아도 부족한 비타민 D 결핍 위험이 더욱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특히 출생 체중이 5kg가 되지 않았거나, 6개월 이상 모유 수유만 하는 신생아가 그렇다. 따라서 임산부가 비타민D 부족 현상을 겪을 경우 이러한 부담은 태아에게도 고스란히 전달된다.
고광욱 파주 유디치과의원 대표원장과 임산부의 비타민D 결핍이 아이의 치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봤다. ◆ 비타민D 결핍 임산부의 태아, 충치 위험율 높아 비타민D는 체내 뼈 칼슘 흡수의 90% 이상을 차지해 골다공증을 예방한다. 클립아트코리아 임신부에게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로는 비타민A·B1·B2·C·D·E·K, 니코틴산, 엽산 철분 등이 꼽힌다.
비타민부족
또한 비타민 D는 인체 피부에 햇빛만 쪼이면 충분히 합성되지만 실내생활이 많아진 우리나라 국민의 약 70% 이상은 비타민 D가 항상 부족한 상태로 알려져 있다. 특히 인스턴트 음식이나 가공식품 위주로 식사를 하며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을 경우 비타민C가 부족할 수 있다. > 실제로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에 따르면 비타민 C가 부족할 시 치주염에 걸릴 확률이 6배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까지 있었다.
비타민D는 몸속에서 다양한 역할을 한다. ◇고혈압·당뇨병약, 비타민B 부족 고혈압약 중 일부는 비타민B1을 부족하게 한다.
비타민부족 비타민 D는 인체 피부에 햇빛만 쪼이면 충분히 합성되어 큰 문제가 없지만 실내 생활이 많은 우리나라 국민의 약 70% 이상은 비타민 D가 항상 부족한 상태에 놓여 있다. 임산부가 비타민D 부족 현상을 겪을 경우 태아에게도 고스란히 영향을 미치게 된다. 비타민D가 부족하면 체내 호르몬이 제대로 분비되지 않고 면역력이 떨어져 컨디션이 나빠지기 쉽다.
50대 중년 남성이 담배를 피우면 그렇지 않아도 부족한 비타민D 결핍 위험이 더욱 높아지는 것으로 밝혀졌다. 비타민A가 부족하면 야맹증, 각막건조증 등이 생길 수 있다. "그럼 보충영양제를 또 먹어야 하나요?" 되받아 묻는 나의 표현 중에 유난히 ‘또’라는 단어에 힘이 들어간다.
또 취학 전 어린이가 비타민A를 적게 섭취하면 성장이 지연되고, 면역체계가 손상될 수 있다. 임산부가 비타민D 부족 현상을 겪을 경우 태아에게도 고스란히 전달돼 충치위험율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