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비타민D가많은음식

내 몸에 ‘비타민D’가 부족하다는 위험신호 7가지 비타민D가 많은 음식

비타민D가많은음식

비타민D가 많은 음식 오렌지는 비타민D가 풍부한 과일이고, 이 밖에 비타민D를 섭취할 수 있는 식품으로는 지방이 많은 생선, 치즈, 소고기, 간, 버섯 등이 있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관계자는 "야외활동이 적은 노약자, 실내에서 많이 생활하는 현대인의 경우 비타민D가 부족하다. 비타민의 종류는 A, B, B6, C, D, E, K등이 있는데. 위해 비타민D가 많은 음식과 멀티비타민을 권장해 충분히 섭취를 해야한다.

등 푸른 생선은 하루 100~200g씩 먹으면 비타민D 1일 권장량을 채울 수 있다.  또한 버섯류도 비타민D가 많은 음식이다.

비타민D가많은음식

운동이 산행 시 부상 예방에 도움이 된다"며 "골다공증 예방을 위해 우유나 콩, 두부, 김, 다시마 등 칼슘이 풍부한 음식과 고등어, 꽁치 등 비타민D가 많은 음식을 통한 영양섭취에도 신경쓰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에 하버드대학 등 전문기관은 비타민D 효능을 위해 영양제 보충을 추천하고 있다. 특히 칼슘이 많은 음식인 멸치, 치즈, 미역 등을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따라서 겨울철 비타민D 결핍을 예방하려면 비타민D가 많은 음식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골다공증 예방을 위해서는 우유나 콩, 두부, 김, 다시마 등 칼슘이 풍부한 음식과 고등어, 꽁치 등 비타민 D가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비타민 D의 도움을 받으면 된다.

비타민D가많은음식 고등어, 참치, 갈치 등 생선과 육류, 달걀 등이 비타민D가 많은 음식으로 알려졌지만 소량씩 들어있는데다 체내에 흡수되기 어려워 하루 권장량을 채우기에는 역부족이다. 그렇다고 연어, 청어, 버섯 등 비타민D가 많은 음식만으로 하루치 권장량μg을 채우는 데도 한계가 있다. 생물보다 함량이 낮긴 하지만, 소시지나 햄 등의 가공식품을 통해서도 비타민D 보충이 가능하다.

비타민D가 많은 음식으로는 목이버섯, 표고버섯, 송이버섯 등의 버섯류가 대표적이다. 비타민D는 음식으로도 섭취가 가능한데 비타민D가 많은 음식으로는 등푸른 생선, 대구, 연어 등의 생선 종류, 치즈, 계란노른자 같은 유제품 등이 있다. 운동으로 균형을 잡을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비타민D가 많은 음식으로는 목이버섯이 대표적이다. 아침에 마시는 음료를 천연 오렌지 주스로 바꾸면 비타민 D를 얻을 수 있는 좋은 원천이 된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